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공구

안전화 아니...절연화 구매후기 (ft 캠프라인 CP-GE401 고어텍스 다이얼락)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외근을 많이 다니는 직업적 특징도 있고, 가끔 노가다도 뛰어야 하는 저이기에 안전화는 필히 신고 다니는데요. 안전화가 하나밖에 없어서 그 녀석만 신고 다녔는데 얼마전 확인해 보니 밑창 및 깔창도 다 달아서 한 녀석 영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안전화로 이 녀석 하나만 믿고 1년 내내 현장을 마구 돌아다녔더니 정말 많이 달았습니다.^^ 이 녀석 리뷰가 있나 모르겠습니다. (있네요.) 

2019/05/13 - [전기 이야기] - 블랙야크 안전화 구매 후기

1년도 되지 않았는데 정말 많이 신고 다닌 것 같아요. 이제 서브용 안전화로 보관하려구요. (이대로 보내줄 순없어~) 

똑같은 안전화로 다시 살까 고민 했습니다. 일반 안전화보다 가볍우면서 편했구요. 발을 답답하지 않게 꽉 잡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다만, 제가 발에 땀이 많아서 발냄새가 좀 나더라구요. 1년 내내 신은 탓도 있고, 한번도 세탁하지 않은 것도 있겠습니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약간 발이 뜨겁다고 해야 할까요? 한참 현장 다니고 난 후 차에서 신발 벗고 에어컨에 발을 식혀주곤 합니다. 발이 뜨겁습니다. 제가 발에 열이 많아서... 암튼도 괜찮은 안전화입니다. ^^

혹시나 싶어 안전화를 좀 검색도 해보고 다른 분들이 신고 다니는 걸 안전화를 보니 캠프라인 브랜드를 많이 신으셨더라구요. 저도 첫 등산화는 campline이었습니다. 전기공사 다닐땐 블랙야크 아니면 네파, k2 정도. 특히 네파는 뻘건색 신발을 아주 주구장창 신고 다녔습니다. 발목까지 오는건 아무래도 좀 많이 무겁습니다. 


이것저것 보다가 캠프라인에서 판매하는 CP-GE401 고어텍스 제품이 들어오더라구요. 다른건 다 떠나서 디자인이 런닝화 혹은 등산화 최소한, 안전화 같진 않았습니다. 디자인과 색상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게다가 확인해 보니 절연화더라구요. 3만볼트까지는 커버한다는데 저희 나라는 뭐 이정도면 충분하죠~ 22.9은 다른 걸 알아보셔야갰죠? 


이 안전화에 발가락 부분에 무거운 하중이 가해지더라도 버틸수 있는 안정장치 되어 있는 것하고 그렇지 않고 그냥 절연화로만 된 녀석이 있었는데 안전화+절연화로는 이녀석이 제격이라 이 CP-GE401 택하게 됐습니다.  여러 사이트 검색해보니 약 9만원 돈 안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후 친구에게 추천을 해줬는데 어제만해도 팔만 얼만였는데 지금은 없습니다. 10만원대네요.


주문하고 택배는 항상 오는 시간에 왔습니다. 


확인해 보니 주황색일까 노란색일까 궁금했는데 약간 짙은 노란색에 주황색을 섞은 느낌이었는데요 괜찮더라구요


원래는 통기성하고 절연화 그리고 안전화까지 되는게 목적이 다였는데요. 반전이 있었습니다. 이 다이얼락이 개편하네요.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이 다이얼락이 신의 한수였습니다. 예전 안전화는 좀 넉넉하게 묵어놔서 신을 땐 편한데 막상 전주 올라 갈 일이 있으면 좀 헐렁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이얼락은 그럴때마다 간단하게 조이고 올라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이게 의외에 제일 좋은 기능인것 같아요.신발 벗고 신을 때도 개꿀입니다.


운동갈 때 한번 신고, 마트에 갈 일이 있어 일부러 신고 나갔는데요. 우리 업종? 사람 아니면 안전화, 절연화인지 모를정도의 이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슨 등산화나 마라톤화 정도로 알 것 같습니다. 신고 나가보니 편하고 고어텍스라 통기성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좋은점이 있다면 단점은 신발이 조금 무겁고 굽이 있다고 해야할까요? 일반 안전화보다 아주 쬐금 굽이 있습니다. 또한, 신발 하나 들으면서 '어 좀 무거운데?'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운동 갈 때는 무거움 보다는 좀 굽이 놉다는 생각이 더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절연화 안정화입니다. 오늘부터 열심히 신고 다녀야지 하는데 사실 요즘엔 안전화 대신 단화를 신고 다니는데요. 단화 대신 일부러라도 이 녀석을 신어야할까 싶더라구요. 정말 편하고 발꼬랑내 안날 수 있게 한하는 고어텍스 통기성이 있어 여름내내 한번 신어볼까 생각중입니다. ^^ 

앞으로 신고 다니면서 또 리뷰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캠프라인 CP-GE401 고어텍스 다이얼락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