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업무공유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반응형
4대 보험 가입 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 회사, 사업장 

안녕하세요? 날씨가 부쩍 추워졌습니다. 어제 비가 와서 빙판길은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다 말랐네요. 이번 포스팅은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는 4곳의 기관 중 한 곳에 가서 직접 발급 받았습니다.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입니다. 그런데 본인이 직접 발급하는 경우는 어렵지 않습니다만, 본인이 발급하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했습니다. 회사가 작아 이것 저것 많이 겸업하고 있어 여기저기 친구들에게 물어봐서 사업장에서 회사 직원의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인터넷에서 하는 일이 번거로워서 그렇지 어렵지 않아 다행입니다. 그럼 사업장 회사에서 4대 보험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44대보험가입증명서

- 4대 보험가입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제일 먼저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를 네이버에서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44대보험가입증명서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에 이미 가입하신분은 위에 사진 중간에 보시면 '증명서 발급'이라고 표기 되어 있고, 가입내역확인서 사업장이라고 클릭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허나 저처럼 처음 오신분은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합니다.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클릭해주세요. 


다시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그럼 회원가입 한번 더 확인하시고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가입


사업장 회원가입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에 5단계가 나옵니다. 천천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업장 회원가입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4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가입


약관동의 및 실명(회사)인증을 해야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사업장 등록번호 확인 및 사업장명이 나옵니다. 회사 사업자등록번호 등록하시면 자동으로 사업자명이 팝업됩니다. 이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회원정보입력은 자신의 아이디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아이디 중복확인하시면 됩니다. 이후 사업자 등록번호와 사업자명은 자동으로 기입됐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후 비밀번호 생성하시고 주소, 전화번호만 기입합니다. 필수항목만 기입하시면 됩니다. 
 


스크롤을 계속 내리세요. 특별히 작성할 건 없습니다. 제일 하단에 '저장'누르시면 됩니다. 


5단계에 공인인증서 등록부터는 캡쳐가 되지 않아 사진이 없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저희 공인인증 등록하는 절차와 동일합니다. 공인인증서 클릭하여 비밀번호 입력하면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 됩니다.



- 이제부터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아래처럼 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으로 이동해 주세요. 캡처가 되지 않아 스마트폰으로 찍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4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절차

이동하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확인 눌러주세요.

4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아래 처럼 공인인증서 팝업됩니다.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시면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발급으로 이동합니다. 특별히 기재할 건 없습니다. 저희 아이디 발급했던 상호명, 대표자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이 기재됩니다. 스크롤을 쭉 내려주세요.

44대보험 가입증명서 방법

아래처럼 신청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

그럼 하단처럼 창이 바뀌닙니다. 아래 페이지 처럼 중간에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주세요.

4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서류

그럼 각 기관마다 출격가능여부가 나옵니다. 4곳 모두 출력가능이 뜨지 않으면 조금 더 기다리세요. 이후 다시 한번 '새로고침'을 클릭해주세요. 모두 다 출력 가능하면 '프린터 출력'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래 뜹니다. '인쇄' 누르시면 됩니다. ^^

4대보험가입내역서 발급본도 있는데 화면 캡처도 못하게 막을 걸 올린 다는 게 영 찝찝해서요 ^^ 이것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건 '4대 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진행하면 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이것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