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저널

무술년 새해 첫 꿈이 개잡는 꿈이라니

반응형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러나 아침부터 너무 충격적인 꿈을 꿔서 너무 힘드네요. 너무 생생한 꿈이기도 해서 이번 꿈은 잊어 버릴 수가 없습니다. 정말 아이러니 합니다. 꿈은 이렀습니다.

개잡는 꿈, 개죽이는 꿈

제가 어디를 막 걸어가고 있습니다. 일행으로 보이는 사람들과 달동네의 좁은 길과 같은 곳을 오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에 걷던 일행 중 한명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죽 하의를 보여주면서 자랑을 하는 겁니다. 그 바지가 개 가죽으로 만들었다면 한번 보라며 건네 주었습니다. 그런데 손에 들어보니 꽤 두껍다는 생각과 반면 꽤 무겁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그렇게 무겁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꿈이라 그런지 그랬습니다. 

다시 그 부츠 달린 개 가죽하의를 다시 돌려 주려고 그 사람을 불러도 대꾸 없이 가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사람 등에 대고 그 가죽바지를 가지고 가라고 확 밀쳤어요. 그 후는 어떻게 된지 모르겠습니다. 갑자기 어느 집 대문 앞에 도착해 있는 겁니다. 대문을 통해 들어가니 왠 가파른 계단이 있습니다. 마치 제례 지내는 계단처럼 경사가 꽤 있었습니다. 그 계단을 올라가니 꼭대기에 거실이 환히 보이는 집이 있습니다. 거실에는 베란다 샷시처럼 생긴 문이 있고, 그 문은 옆으로 밀어 여는 미닫이로 되어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안이 환히 보였습니다. 그 안에 왠 노인이 앉아있습니다. 가까이 가니 노인이 무릎을 끓고 뭔가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노인 우측 약 70cm 지점에는 개가 한마리 보자기에 싸여 있었습니다. 포박해놓은 것도 아니고 그냥 보자기에 쌓아 놓은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 개가 대형견인데도 불구하고 순응하듯 보자기에 그대로 있었습니다. 도망가지 못하고 눈치만 보고 있는게 너무 히안했습니다. 속으로  개장수한테는 개가 꼼짝 못하는 구나 싶었습니다. 그 후 집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왠지 개가 달아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우리 일행이 안으로 다 들어와 우왕좌왕할 때 반쯤 열린 투명 미닫이문을 통해 개가 냅다 계단으로 도망치는 겁니다. 

마침 그 때 그 계단에 저희 어머니가 올라오고 있었는데 제가 어머니한테 조심하라고 소리쳤습니다. 다행히 그 강아지 사람을 해치기 보단 살고자 도망쳤습니다. 다행히 어머니도 거실 안으로 들어 왔습니다. 밖에 있는 대문이 닫혀 있기 때문에 멀리 도망갈 수 없었습니다. 이후 그 노인이 그 개를 잡기 위해 계단으로 내려가 대문 쪽으로 향했습니다. 순간 개는 그 노인을 피해 다시 계단으로 올라왔습니다. 다시 집안으로 들어오려고 하는데 저는 순간 너무 무서워서 문을 밀어 닫았습니다. 좀 덜 닫힌 부분으로 주둥이를 넣은 채 침을 분비하며 안으로 들어오려고 하는 데 어렵게 문을 닫았습니다. 다른 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오려 하는 걸 재빨리 닫아 막을 수 있었습니다. 그 때 그 강아지 뒤로 노인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두눈으로 그 강아지가 노인에게 잡히는 모습을 똑똑히 봤습니다. 잠자리채로 잡혀 죽임을 당하는 순간을 봤습니다. 잠자리 채의 망이 개의 머리를 시작으로 목까지 내려는 순간 갑자기 그 잠재리채 테두리가 올가미처럼 그 개의 목을 확 조르는 겁니다. 너무 징그러울 것 같아 이후 눈을 감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목이 점점 조여 올때는 약간 애니메이션처럼 처리된 것 같아요.) 이후 노인이 들어오면서 개를 바닥에 놓습니다. 가죽을 발라놓은 채 마치 생닭 껍질을 벗긴 것 처럼 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때 뭔가를 먹고 있었나 아니면 그 고기의 일부를 먹었나 씹다가 미닫이 문을 열고 뱉었습니다. 한 덩어리는 내장이나, 고기 였는데 좀 큰 덩어리였고, 하나는 비계 부위였는데 좀 작았습니다. 큰 덩어리는 뱉었는데 잘 보이곳에 떨어졌고 작은 덩어리는 그 집 밑에 어디론가 굴러 떨어졌어요. 그걸 처다보다가 그 때 일행들이 다른 곳에서 나오길래 여기 말고 다른 곳에 뭔가가 있는가 싶다는 생각과 나는 이 집에 왜 들어왔지 하면서 잠에서 깼습니다.

개를 잡는 건 자신의 앞날은 자신이 책임질 수 있고, 어려운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고 좋은 앞날을 만들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라는 뜻이라네요.

사실 제가 준비하는일이 있는데 확신이 없었는데 조금 위로가 되네요. 하고자 하는 일에 악영향을 주는 꿈이라도 어차피 할 거지만 이렇게 조금 위로할 수 있는 꿈이라 조금은 났네요. 또 개를 죽이는 꿈도 길몽에 가깝다고 합니다. 

저는 무술년 개띠해인데 나쁜 꿈이든 좋은 꿈이든 받아 들이는 사람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그 꿈은 적어도 비극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섬뜻한 꿈이지만 더 신중하고 긍정적이라는 신호로 받아들이도록해야겠습니다.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노파심에 말씀드리지만, 전 보신탕을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를 협오하는 사람도 아니며 앞에 사진도 인터넷에 있는 사진이며 지금 이야기한 건 모두 꿈에서 나온 이야기를 그대로 말씀 드린거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