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씨티은행 국제체크카드 재발급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며칠전 씨티은행에서 제 체크카드가 만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해외에 나가있었을 때 이 국제체크카드를 수수료가 저렴해서 한참 사용했습니다. 300불에 수수료가 천원 조금 넘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엔 해외 나갈 일이 적어져 다른 지갑에 고이 모시고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 목표한 일만 잘 이룬다면 자주 사용할 일이 생길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여담이 많았습니다.

씨티은행에서 지난 12월 기존에 같은 종류의 체크카드의 갱신이 중단되어 다른 대체 체크 카드로 받았습니다. 대체 발급 카드는 기존카드와 동일하게 국내외 국매 및 현금 인출이 가능한 체크카드이고 연회비도 없으며 발급 수수료도 없네요. 그리고 씨티카드 홈페이지 입장해서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하마터면 저는 이전에 다니던 직장주소로 가서 배송하시는 분이 회사 들어갈 뻔 했다고 하네요. ^^  

전에 회사가 충북 오송인데 제가 지금 사는 지역은 3일 뒤에 올 수 있다고 해서 새해에 받게 되었습니다. 

카드를 받으면 사용등록을 해야합니다만 저는 제가 직접수령하여 1시간 뒤 자동 사용등록 된다고 합니다. 

혹시 대리인이나 사용등록을 하셔야 하는 분은 걱정하지 마세요.

1566-1000번 누르시고 33번 누르시고 카드 번호 16자리유효기간 년월 4자리 그리고 카드 뒷면에 나오는 숫자 3자리 입력 후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사용등록은 완료 됩니다.(비밀번호 없으신 분은 31번 누르시면 됩니다.) 사실 전 바로 ARS로 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하면 여기 저기 찾아봐야해서 조금 귀찮더라구요. .^^ QR코드 해도 어플깔아서도 되는데 전 아재인가봐요 ^^

이상하게 카드만 받으면 왜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카드를 만들지 말아야 돈을 모을 수 있는데 말이지요. 카드 사용등록을 하셨다면 제일 중요한 카드 뒷면 서명이 있죠. 카드 서명은 또 모나미펜만한 게 없죠 ^^

서명을 하셨다면 이제 열심히 아니 해외 나갈 때 현금 필요할 때 바로 씨티은행 국제체크카드를 사용해야겠죠. 아. 제가 어학연수 갔었을 때 가끔 부모님과 가끔 형이 돈을 붙여 줄떼 한국에선 어머니가 현금카드를 가지고 계셔서 입금해 줬습니다. 어머니들 계좌이체 잘 하실 줄 모르셔서 현금카드 주면 그 카드로 입금해주면 저는 체크카드로 해외에서 돈찾았거든요. 수수료도 적고 편하더라구요. 대부분 이렇게 하세요. 물론 해외에서 인터넷뱅킹 하면 되는데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정말 새되거든요.

어학연수가시거나 해외 장기 체류 시 씨티은행 국제체크카드 만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