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계좌 통합 관리서비스조회 내역 발급하기 - 우리은행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 주 채권소각 관련하여 농협과 우체국을 방문하여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내역을 발급하여 했으나 결국 발급하지 못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2018/05/04 - [각종발급] - 거래잔액확인서 (우체국, 농협편)

2018/03/15 - [경제/금융] - 어카운트 인포(계좌통합관리서비스)로 숨은 돈 찾기

2018/03/22 - [경제/신용관련] - 온크레딧으로 장기연체자신용회복(채권소각) 신청할 수 있네요~

드디어 오늘은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내역을 발급했습니다. 지난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1397에 전화하여 농협이나 우체국에 방문하여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내역 발급하려 했으나 발급되지 않는다고 말씀 드리니 '우리은행' 또는 '국민은행'으로 방문하셔서 조회내역을 발급 받으라고 합니다. 우리은행을 더 강조하는 것 같아 금일 출장중 가는 길에 있던 '우리은행 지점'을 향하기로 합니다. 그에 앞서 먼저 발급 여부 확인 전화했습니다. 지점으로 전화했으나 ARS가 다시 본점으로 연결합니다. 채권 소각관련하여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내역'을 발급 받으려고 한다고 하니, ARS 담당 직원분도 처음 듣는 이야기인지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1~2분 지나니 진행 방법을 아셨는지 본인이 직접 지점 직원과 통화한 후 고객님에게 전화 드리라고 하겠다는 겁니다. 

점심 먹고 나서 전화 오겠거니 생각했습니다만, 오전에 바로 전화왔습니다. 제가 갈 지점의 담당하시는 분도 처음 발급 요청 받아서 좀 당황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발급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 한가지 더 물어봤습니다. 우리은행에 개설한 계좌가 없는데도 발급이 되는지도 물으니 작성해야 할 서류가 추가로 있을 뿐 걱정하지 말고 언제든지 내방하라고 합니다. 당연히 주민등록증은 챙겨야겠죠? 은행에 도착하여 전화로 어카운트 인포 조회 내역 발급하러 왔다고 하니 이야기를 들었었던지 신분증을 요청하면서 저에게 서류를 주시네요. 개인 인적 사항 기입하는 겁니다. 서류는 한장만 작성하시면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5분정도 조회하니 그토록 찾아 헤멨던 '계좌통합관리서비스 조회 내역'을 발급하게 됐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개인이 발급하면 이름이 나오지 않아 본인의 대한 내용인지 알 수 없기에 우리은행에서 발급한 내역서를 첨부하라고 한거죠. 


다만, 단위 농협, 우체국, 수협과 같은 2금융권의 경우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물어보니 이 통합계좌서비스 조회에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친절히 설명해 주네요. 암튼,온크레딧에 말한 내용 중 발급하기 제일 어려운 이 건을 진행 완료했으니 이번 주나 늦어도 다음 주에는 채권소각 신청 완료하여 포스팅 추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혹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