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일반

실버바 구매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 경제위기가 도래 하는 것 아닌가란 포스팅을 썼는데요. 요즘 이상하게 불안하리만치 경제가 불안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우리나라도 금리인상을 감행했지만 여러 딜레마가 있습니다. 한국은 금리인상 이르지만, 투자금이 빠지기 때문에 올리게 된 것이죠. 암튼 그 딜레마속에서 앞으로 있을 경제 위기속에서 도움이 될 만한게 무엇이 있을까 싶어 찾다가 실버바를 구매했습니다. 실버바는 사실 예전에도 구입할 의사가 있었다고 이야기했었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행동으로 옮겼네요. 


2018/12/18 - [경제이야기/일반] - 메가톤급 경제위기가 오는건가???


사실 월급 받아서 조금씩 적금을 넣어두는데요. 이자도 시원찮고 또, 요즘 경제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화폐의 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원화도 하나의 지방상품권일 뿐이란 생각도 듭니다. 그렇다면 진짜 돈이라고 할 수 있는게 무엇이고 앞으로의 경제위기에도 변하지 않을 실물을 가지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에서 실버를 구입했습니다. 물론 제가 돈이 많았다면 금에 무게를 뒀겠지만, 그나마 적금의 일부분을 실버바와 금 약간으로 구입할까 합니다. 물론 보험정도로 자산의 5~10%정도입니다.  맨날 한다고 하지만 뭐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편으론 '아 이거 나중에 급할 때 팔게 되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겠구나 싶네요.' 은은 정말 사고 파는 단가 차가 있어서 현금 대신은 아닌 것 같아요.


-실버바 구매후기(아시아골드)


우선 실버바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많지만 크게 한국금거래소, 아시아골드, 그리고 대성금속정도로 알고 있는데요. 저는 아시아골드에서 구매했습니다. 한국금거래소는 인터넷 구매하는 방법이 애매해서 말았구요. 그 다음이 아시아골드에서 많이 사시더라구요. 가격은 한국금거래소가 제일 비싸구요. 그만큼 믿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이번에 구매 안하면 영영 안할 것 같아서 제일 쉽고 빨리 구매할 수 있는 아시아골드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제일 저렴합니다.  우체국 택배로 배송이 되구요. 집에 사람이 없어 문앞에 놓고 가라고 하니까 귀금속이라 안된다고 하네요. 더군다나 택배기사님이 이거 금괴아니냐고 절대 안된다고 하네요. 일전에 다른 지점에서 사고난 적이 있다고 하네요. 집과 사무실 중간 지점에 받았습니다. 금괴 아니라 은이라고 하니까 제가 귀티 나게 생겼는지 안믿더라구요. 



저는 현금영수증하니까 실버바 1kg이 634,000원입니다. 그 전날은 628,000원인데요. 몇천원 차는 그닥 신경쓰지 않습니다. 택배비는 무료였던지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안에 영수증하고 실버바 그리고 인증서인데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실제로 실버바를 보니까 작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또 작은데 비해 납처럼 엄청 무겁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게 금이였다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도 드는데요. 적금이나 예금 외에는 그 어떤것도 하지 않았는데요. 처음으로 은을 구입해봤네요. 물론 투자 개념은 아니구요. 보험용이에요 ^^ 



뭐 별거 없는 실버바 구매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