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 모바일 팩스 무료로 사용하는 법!

반응형

모바일 팩스 무료 팩스 보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팩스,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제가 외근이 많아 전화기를 돌려 놓고 일을 합니다만 이상하게 팩스를 보내거나 받을 때가 가끔 생겨 팩스를 찾아 삼만리였거든요. 관공서에 가서 팩스를 보낼라면 팩스 기종도 다 달라서 애를 먹지요. 물론 관공서 공무원께서 사용법을 잘 기재 해도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휴대폰으로 팩스를 보내는 방법이 없는지 알아보다가 기가막힌 팩스 앱을 알아냈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몇개의 앱을 살펴봤는데요 이 앱이 가장 괜찮더라구요 가장 큰 이윤 무료이며 간편하게 설치 한다는 거죠~!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느라 앱스토어에서 '모바일 팩스'라고 입력 하니 '땡큐모바일팩스'가 뜨네요. '무료 팩스', '핸드폰 팩스', '스마트폰 팩스'를 쳐도 '땡큐모바일팩스'는 검색 되네요~!




땡큐모바일팩스를 받으셔서 간단한 인증과 함께 설치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원래 기본 충전 장수가 2장인데 제가 시간 날때 무료 충전을 좀 했습니다. 그런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뒤에서 말씀 드릴께요.


일반 팩스보다는 저는 두번째 탭에 있는 문자팩스를 사용합니다. 일 충전 할 필요 없습니다만 MMS 1건으로 처리됩니다. ^^ 저는 무료 MMS가 남거든요. 카톡이나 와이파이다 보니....

팩스 문자표지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체크박스에 체크하셔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탭은 자신의 팩스수신번호입니다. 050번호로 자동 생성되구요 뒷번호는 대부분 자신의 스마트폰 뒷번호와 동일하되 가운데 숫자만 랜덤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우선 첫번째 탭에 있는 일반팩스로 보내면 충전장수가 1장 감소하며 송신했다는 팝업이 뜹니다. 사실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건 추천 하지 않아요 팩스 질이 너무 떨어지네요. 수신된 문서의 글이 너무 많이 깨지네요. 아래 사진 비교해 보세요. 작은 글씨는 상당히 많이 깨지구요. 사업자등록증을 큰 글씨도 좀 깨지네요. 알아보기 힘듭니다. (이번엔 그나마 잘 나왔네요) 

그럼 문자 팩스에 대해 알아 볼께요. 문자팩스도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파일찾기를 눌러서 갤러리나 파일을 클릭하세요 

클릭 하면 자동으로 파일을 png파일로 변경해 줍니다. 이후 다음 단계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보내실 팩스 번호 입력해 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팩스를 문자로 보내니 문자 메시지를 변경하지 말라고 문구가 뜹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문자내용에는 팩스 보낼 사진과 함께 날짜 번호 이메일, 주소, 기타 등 뜹니다. 그리고 좀 재밌는게 저는 수신 번호가 1565로 떠서 '소프트웨어 에러'라 생각해서 다시 입력했는데 오류 뜨더라구요 자신이 입력한 번호가 아니라 자동 변경 되더라구요. 그러니 수정하지 마시고 그대로 전송하면 됩니다. 

전송 완료 팝업창이 뜹니다. 이것으로 완료 합니다. 

이후 문자 메시지로 가면, 문자와 동일하게 전송할 것으로 뜹니다.


1565로 떠 있는데도 전송 완료 되었다고 메일 옵니다 ^^

팩스를 수신을 하면 자신의 050번호로 팩스가 오면 해당 메일로 수신되어지네요 참 편리하네요~! 



그리고 일반 팩스보다 문자팩스가 더 선명하다는 것 잊지마세요~!

참 좋은 세상이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