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업무공유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볼게요.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아 내년도 사업에 필요한 서류를 부랴부랴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금 생소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해야 한다고 하네요. 관공서나 공기업에 거래가 있을 시 요구하는 서류 중 하나라고 합니다. 저는 중고차 팔 때인가 살 때 이 증명서 필요하다고 하는데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 것 같긴 합니다. 이외에 이민 가시는 분도 필요한 서류라고 하네요~ 포스팅하면 항상 서론이 너무 길었던 것 같은데요. 오늘은 바로 지방사세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볼게요. 


-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원래 이 증명서를 동사무소가서 발급할까 하다가 인터넷으로 알아봤는데 역시 민원24에서 발급 하네요~! '민원24'를 네이버 검색창에 입력하세요. 

민원 24 지방세

이후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원래 민원24의 상위 사이트인가봐요. 민원24하면 정부24의 세가지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그중 '민원 24'로 입장합니다. 

페이지를 이동하면 좌측에 보면 '자주 찾는 민원'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그럼 좌측 하단에 '지방세 납세'라는 그림보이시죠? 클릭해 주세요

지방세 납세

클릭하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관련하여 수수료 없이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하단에 '신청하기' 클릭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비회원으로 신청'으로 진행해 주세요. 가입하고 그러면 번거롭고 일년에 몇번 뽑지 않아 매번 아이디 찾고 비번 찾는게 더 번거로우니 비회원으로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비회원신청하시면 상단에 5가지 탭이 보입니다. 개인(내국인), 개인(외국인)...등 저희는 '법인사업자(내국인)'탭을 클릭합니다. 이후 각종 동의에 대한 부분에 체크해 주시고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입력창이 나옵니다.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보안번호 이렇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필수 입력사항만 기재해도 됩니다.

여기서 조금 주의하실 점은 법인명에 가로가 붙으면 인식을 잘 못합니다. 예를 들어 (주)홍길동월드와 (주) 홍길동월드 이렇게 나뉘는데요. 저는 후자인 (주) 홍기동월드 이렇게 하니 인식을 하더라구요. 띄워쓰기 하니 인식했습니다. 띄워쓰기해서 안되면 다시 붙여서도 해보세요. 저도 두번 다하니 저흰 띄워쓰기를 해야 인식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정보입력

이후 '지방세납세증명신청'에 대한 창이 뜹니다. 법인명과 사업자등록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전화번호, 증명서 사용목적, 발급부수 정도만 선택하면됩니다. 저는 증명서 사용목적이 달라 다르게 표기하였습니다. 대금수령이 아니라 '관공서 제출용'으로 진행했습니다. '기타'로 설정하고 내용을 '관공서 제출용'이라고 기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발급부수가 10장이 필요했는데 10번을 신청해야 하는가 싶었는데 아래사진 하단에 부수가 있던 걸 뒤늦게 발견합니다. 발급부수가 1장 이상이면 이곳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후 민원신청하기 클릭하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신청

거의 다 됐습니다. 법인 공인인증서로 자신의 법인 회사 인증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지방세납세증명 민원이 처리완료로 뜹니다. 그럼 문서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처럼 '인쇄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

드디어 발급받았습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신청)서는 아래 사진처럼 생겼네요. 이렇게 눈앞에서 본 적이 없어네요. 사실 이런 증명서가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이것으로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국세완납증명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