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징어 땅콩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하기(부호?)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늘은 다음주에 있을 2019년 블랙프라이데이를 준비하고자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개인통관고유부호'입니다. ^^

이 기간에 사고 싶은 제품은 드론(매빅2 줌 or skydio2)이나 고프로 또는 오스모포켓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영상을 많이 찍을 것 같고, 물론 이게 뭐 어떤 형식으로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해외여행을 다닐때 아무래도 사진보다는 영상이기에 고프로나 오스모포켓이 더 나을 듯 합니다. 근데 웃긴건 저는 사실 놀러가서 사진 잘 안찍는데 영상을 찍겠다니 참... 웃기죠?  암튼 이 카메라 저 카메라 생각을 하는데 고프로도 어차피 사야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암튼 이런 카메라 종류를 좀 구매코자합니다. 아~ 노트북도 하나 보고 있긴 합니다. ^^ 서론이 길었습니다. 


요즘 아마존에 들락날락 거리는데 여러가지 준비해야 할 게 많은데 다른 건 좀 어지간히 할 것 같은데 통관이 좀 헷갈릴 것 같아서 한번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해봤습니다. 크게 어려운 건 없네요. 일단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겠죠?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열리실겁니다. 혹은 사이트에 관세청개인통관고유부호(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럼 페이지 중간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확인을 해주세요. 


그럼 신규발급과 조회 할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당연히 신규발급을 해야겠죠? 기존에 한번이라도 받으신 분이 있으시면 조회 및 재발급 하시면 된답니다. 


각자 사용하시는 통신사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없다면 발급 신청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휴대전화번호가 자동기입됩니다. 이후 빨간색 별표체크가 된 곳은 모두 기입해주세요.

이후 개인정보 열람동의에도 체크 박스를 해주세요. 선택사항도 괜찮은 내용이라 전 선택사항도 체크박스에 체크했습니다. 이후 우츠 하단에 등록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몇초 정도 처리하다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었다는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페이지가 넘어가는데요. 발급내역조횔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개인통과고유부호가 생성이 됩니다. 이번호를 기억해 두었다가 추후 제품 수입할 때 기입을 해야 합니다. 이후 다른 정보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관세청에 개인통관에 대한 고유번호 받는게 좀 어려울줄 알았습니다. 예전 해외에서 제품 수입할 때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아서 개인도 그거 만치는 되지 않아도 번거로운일이 많겠구나 싶었는데요. 그렇지 않네요. 단, 공인인증서나 핸드폰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기 대문에 많이 편해진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관세펑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주 블랙프라이데이 때 구매할 제품 저렴하게 구입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