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삼겹살 불판 구매(feat 운탄가마 무쇠 솥뚜껑)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예전부터 불판 하나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요. 어느 불판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운틴가마 무쇠 불판으로 구입을 하게 됐습니다. 그에 앞서 사실 페트로막스 그리들을 구입할까 고민했는데요. 아무래도 솥뚜껑, 무쇠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아마 다음 불판은 페트로막스 그리들이 되지 않을가 합니다. 무쇠 불판은 집에서 사용하고 그리들은 어디 놀러가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무쇠 솥뚜껑은 휴대하기 좀 그런게 너무 무겁답니다. ^^

예전에 케이블 방송에서 나와서 삼겹살 굽는 모습을 보고 여기서 사야겠구나 싶었는데요. 


사실 종류가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저는 부침하기 좋아 보이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 불판은 기름이 빠지는 구멍이 있는데 이번에는 기름이 빠지지 않는 후라이팬 비슷합니다. 안으로 약간 오목하게 되어 있진 않은데, 그 가운데에 묵은 김치 넣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제일 많이 사가는지 댓글이 제일 많답니다. 


얼마전 '흥삼'이라는 유튜버의 먹방을 보고 와 삼겹살 구워 먹는데 정말 맛있게 드시더라구요. 

결국 돼지기름에 김치를 볶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아 운틴가마에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불판 길들이기 또는 시즈닝을 해야 하는데 전 구찮아서 길들이기까지 요청해서 진행했습니다. 총 10만원이구요. 운틴가마 홈페이지(http://www.untingama.co.kr/)입니다.

길들이기는 2만원포함 및 배송비 무료입니다. 하루만에 날라 옵니다. ^^


크기는 32cm이고 휴대용 버너에서 구울 때 거대 불판 사용하면 가스폭발이 있을 것 같아 좀 불안했는데 사전에 회사에 문의해보니 걱정 말라고합니다. 주문을 하고 받아보고 바로 휴대용버너에 올렸더니 걱정할 이유가 없었네요. 그리고 기존 불판하고 크기도 비슷합니다.


지난 주 처음으로 삼겹살을 베란다에서 구워 봤는데요. 앞으로 베란다에서 먹을듯 합니다. 첫 시도를 했는데요. 음.... 어머니가 돼지고기를 좀 잘 못 사온 것인지 유독 돼지기름이 많이 없더라구요. 지난주 제가 구매했을 때는 종이컵으로 기름 하나가 다 찰 정도였는데 이번엔 그렇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맛은 있더라구요. 마치 삼겹살을 구워먹는다는 생각보다는 돼지기름에 약간 튀겨먹는다는 느낌입니다.


평소에 먹는 양보다 더 많이 먹을 걸 보면 불판이 좀 괜찮아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고기가 좀 기름졌다면 완전 대박이었을텐데 말이죠. 그리고 이 불판이 코팅 같은게 되어 있지 않아서요. 그냥 막 긁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불판에 밥을 올리면 기존엔 코팅이 되어 있어 바닥에 있는 밥은 잘 못먹었는데 지금은 박박 긁어서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불판은 일단 물에 불린다음에 쇠수세미로 하든, 뭐로하든 깨끗이 세척한 다음 말려서 기름칠 한번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쇠라서 녹이 난답니다. 그래서 항상 먹고 난 후 기름칠 해주는 것 잊지 마세요~

이것으로 운탄가마 무쇠 불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