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공구

악어클립, 악어집게를 구매 및 교체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제가 가지고 다니던 전기테스터기(메가:절연저항측정기)를 접지에 연결하는 선의 단말 부분(악어집게)이 고장나는 바람에 악어클립을 구매했습니다. 어디서 구매해야하는지 애매해 인터넷에 악어집게, 악어클립, 메가 리드봉 등을 검색해 보니 '악어집게'로 검색됩니다. 해당 사이트에 가보니 대부분 장난감 도색할 때 많이 쓰는 것 같더라구요. 저의 경우는 메가테스터기로 절연저항 측정할 때 집게가 고장 나 손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해 바로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 '악어집게'로 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웹사이트가 검색됩니다. 가격이 잘 안보이시죠?

대부분 가격은 비슷한데 비싼곳도 있네요. 악어 집게는 크기 별로 대, 중, 소로 나뉘며, 대는 제일 긴 부분을 기준으로 42.5mm, 중은 35mm, 소는 27.5mm입니다. 가격은 100원, 80원, 60원입니다. 메가에 사용되는 사이즈 중사이즈 35mm네요. 색상은 흰색, 빨강, 녹색, 노랑, 검정 이렇게 다섯가지입니다. 저는 당연히 검정색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이즈는 혹시나 싶어 중, 대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그러나 중 10개, 대 2개 12개 구매해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사항입니다. 택배비는 2,500원인데 제품 가격은 다해서 1,000원입니다. 따라서 3,500원 결재했습니다. 택배는 하루만에 왔고 제품은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이 사이즈더 이상이 잘 왔습니다.

이후 사무실에 가서 인두를 이용해 접합했습니다. 저는 인두를 처음 사용해 봤는데요. 어릴 때 친구 라디오 조립할 때 인두를 쓰는 걸 본적이 있어 실납하나 사서 연결했습니다. 뒤에서 볼때는 꽤 쉬워보였는데 막상 해보니 잘 안붙네요. 집게 안에 보면 거의 벌통마냥 실납이 붙었네요. 

어찌됐든 메가테스터기를 도통에 넣고 재 보니 이상없이 되네요. 사실 제 메가테스터기 말고도 다른 분들것도 몇개 끊어진게 있어서 그것도 마져 연결해 놔야겠어요. 이상하게 전기초보라 그런지 서툴러서 자꾸 악어집게가 고장나는 것 같습니다. 사무실에 굴러다니는 메가도 이번참에 다 싹 고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참에 인두 사용법도 익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