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공구

드라이버 자석(자화기) 초강력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기능사 실기 공부한다고 이것 저것 많이 구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평소에 도움이 되는 자석 자화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2018/11/08 - [전기 이야기] - 청주 한국전기학원 전기기능사 실기 국비로 진행...

지난 주 PE파이프와 CD파이프 배관을 실시하면서 새들을 박아야 해 탭피스(비스) 를 많이 사용하게 되네요. 아무래도 전동 드릴에 자석이 있으면 손이 좀 여유로워질 것 같아 자화기를 구매했습니다. 이전에도 플라스틱으로 된 자화기를 가지고 있었는데 자력이 너무 떨어져 사용하는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같이 공부하시는 어르신께서 자석 구매했다고 보여주시는데 몇배는 자력이 좋아보이더라구요. 집에 오자마자 저희 동네에 있는 철물점을 돌아다녔지만 플라스틱 자화기만 있을 뿐 초강력 자화기(자석)은 판매하는 곳이 없어 인터넷으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면 자석이 한개당 3,000원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온라인 점은 1,000원입니다. 택배비 2,500원이면 3,500원이지만 드라이버와 전동드릴에 2개씩 넣어 쓸 예정이라 여유있게 6개 샀네요. 총 8,500원 들었네요. 


확실히 받아보고 기존에 있던 자화기와 비교해도 자력이 2~3배 쎈 것 같아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 플라스틱 자화기도 개당 1,500원 주고 샀는데 돈이 아깝네요. 정말 자력이 미비합니다. 물론 없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제가 플라스틱 자화기와 초강력 자화기에 자력 비교를 해봤는데요. 아래 사진 보면 한자칸을 보면 플라스틱 자화기는 2칸 좀 안되는 거리가 자력의 마지조선입니다. 좀 더 가까이 가면 바로 붙어 버립니다. 그런데 초강력 자석은 5칸은 떨어져 있어야 서로 붙지 않습니다. 이 정도로 두 자화기의 자력 차이가 많이 나네요.



제가 인터넷에 확인해 보니 '드라이버 자석 OR 드라이버 자화기'라고 치면 초강력 자석 790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네요 ^^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상황에 맞게 주문하시면 되겠죠~ 정말 피스가 떨어지지 않으니 너무나 편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