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괜찮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스마트폰을 바꾸고 나서 부수적으로 바꾸는게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예전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사용했는데요. 이 블로그에 포스팅은 없네요. 제가 워낙 독서를 좋아하는데 그 나오는 문장 문장을  적기도 하고 초서라고해서 따라 직접 써보기도 했는데 독서 속도가 너무 쳐져서 리듬이 깨지더라구요. 그 리듬을 최대한 지킬 수 있으면서 적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찾은게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물론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치면 좋은데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기는 스마트폰을 따라갈 수 없죠. 펼칠 필요도 없죠 ^^ 

그러다가 요즘에 스마트폰을 워낙 사용하는 빈도가 많아져 이 걸 좀 더 컴퓨터화 하여 사용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찾은 게 바로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이 블루투스 마우스 제가 좀 사용해봤는데요. 기가 막힙니다. ^^


제가 구매한 제품은 로지텍 페블 m350입니다. 블루투스마우스로 검색해 보니 이 제품에 대한 평이 아주 많아 구입하게 됐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제일 저렴한 곳에서 구매했고 약 23,000원 정도 줬습니다. 다만, '병행수입'이라는 문구가 있더라구요. 지난번에 무선 키보드 구입했을 때처럼 우리나라에 판매되는게 아니라 해외에 판매되는 건가 싶어서 키보드는 한글이 없어서 다를 수 있지만, 마우스는 뭐 병행수입해도 다를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건 택배가 한달 걸렸습니다. ㅠㅠ


한참 까먹고 있었는데 택배 왔다고 하여 올게 없는데 뭘까 했는데 이 녀석이었습니다. 


해외에서 와서 그런지 겉박스도 좀 찌져 있네요. 


별 특별할 건 없고 마우스 하나 들어 있고, 그 마우스 커버가 자석으로 되어 있어 뚜껑을 열어 보면 건전지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하여 쓸 수 있게 USB 포트도 하나 들어 있습니다. 저는 블루투스로 이용할 것이라서.. ^^


블루투스로 이용할 때 마우스 아래 버튼을 길게 누르면 파란불이 번쩍거립니다. 그 때 핸드폰으로 블루투스 이용하시면 되고, 한번 더 누르면 연두색이 되는데 그 때는 USB를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꽤 간단하쥬?


저는 블루투스만 연결하면 되는줄 알았는데요. 그게 아니구요. 아이폰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화면을 쭉 내리면 손쉬운 사용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눌러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그럼 손쉬운 사용 하위 카테고리에서 '터치'를 찾아서 눌러 주시면 우측 사진처럼 'AssistiveTouch'가 나옵니다. 그게 꺼져있습니다. 터치를 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하단 처럼 연두색 모양이 나오도록 설정해주시면 동그란 원이 생깁니다. 저는 예전에 이거 아이폰 4S사용할 때 홈버튼이 자주 고장나면 대체로 이 도구를 사용했는데요. 요즘엔 모양이 좀 바뀌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한 모습이구요. 위에 하얀 동그라미가 그 'AssistiveTouch'이구요. 아래 검은색이 바로 우리가 사용하는 마우스 포인터입니다. 이걸로 클릭을 하면 됩니다. 좋은게 속도가 느리면 속도를 높일 수 있는 감도 조절도 됩니다. 또한 컴퓨터 만큼 잘됩니다. 


요즘엔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이어폰 이렇게 하고 있는데요. 이러다가 전자파에 의한 병이 생기는 건 아닌가 걱정은 좀 되네요. 자주 이렇게 사용하는 건 아니라서 걱정은 안되지만 그래도 너무 과한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 이 로지텍 블루투스 마우스는 무소음이라고 하여 일반 마우스처럼 딸칵 거리는 소리가 크지 않아요. 일반 마우스는 아주 날카로운 소리라면 이 클릭 소리는 밀폐된 용기에서 딸각 거리는 소리로 들립니다. 즉, 신경질적이고 거슬리는 소리는 아니랍니다. 물론 무소음 아니고 아주 작은 소음입니다. 

이것으로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사용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