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방위 훈련 조회 시 교육(해당기관은 현재 교육일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이 검색 되지 않을 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제 민방위 훈련 조회하는 방법에 알아봤습니다. 그쵸? 교육조회하니까 조회가 잘 되시나요? 언제 조회하느냐에 따라 조회가 되기도 하고 되지 않기도 해요. 통지서가 발행된 날에는 인터넷 검색하면 당연히 뜨는데 저처럼 통지서 없는경우가 허다하죠. 

재밌는게 찾으면 없습니다. 저도 어제 그토록 통지서를 찾아봤는데 통지서가 안나와아 결국 올리지 못했는데 오늘 이렇게 딱 하고 찾았네요. 여기에 도장만 꽝 박으면 되는 거 아시죠? 

저도 올해 아직 민방위 훈련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하면서 언제 가야하나 그런 생각이었죠~! 검색해 보니 민방위 훈련 교육기간이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없네요. 그래서 주소지에 해당되는 곳도 보니 그 곳도 훈련이 모두 종결된건가 검색이 안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해당기관은 '해당기관은 현재 교육일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고 뜹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제 주소지에 민방위 담당부서에 전화 해봤습니다. 문의해보니 일정이 있다고 하시는 겁니다. 제가 직장 때문에 타지역에서 교육을 받는다고 하니 타지역 담당 부서에 문의해 보시라고 합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이번에도 제가 사는 지역 교육 훈련이 검색 안됩니다. 당연히 전화해 봤습니다. 

전화 해보니 이번 달 10월 30일 경에 저녁 7시에 비상소집교육일정에 대해 공지해 주시네요. 윗에 말처럼 '해당기관은 현재 교육일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담당기관에서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신 듯 합니다.  

민방위 교육일정 검색하시다가 교육 일정이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해당 주소지 지역 또는 살고 계시는 민방위 담당부서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도 민방위 교육일정 검색과 동일합니다. 2017년 남은 민방위 훈련 잘 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