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업무공유

장애인등록증 인터넷발급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가족 중 장애인이 있으면 장애인등록증 발급해야 할 때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제출해야 할 때도 많고 장애인 혜택도 받기 위해서입니다. 

대학교 등록금 및 수업료 면제, 연말정산 장애인 공제, 장애인 차량 등록, 특수학교 대상자, 통신비 할인, 전기세 할인 ...등 나중에 한번 정리를 쭉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그 정도로 각종 혜택이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등록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애인 등록증 발급을 인터넷발급에 대해 알아볼게요.


- 장애인 등록증 인터넷 발급 하기


네이버나 다음에서 '정부24' 또는 '민원 24'를 검색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이시면 '민원24'로 이동합니다. 

민원 24 메인페이지가 보이구요 중간에 아래와 같이 사각박스가 보입니다. 그럼 '테마별'이라고 기재된 박스를 클릭해 주세요. 

처음 이동하시면 '기관별민원'이라고 첫번째 카테고리가 있는데 세번째 카테고리인 '테마별 민원'이라고 하여 이동하세요 그럼 하단에 '복지/장애인'과 함께 장애인 마크 클릭하시면 하단에 '전체민원'의 내용이 복지와 장애인에 대한 내용으로 변경된 걸 알 수 있습니다. 

2번째에 있는 '장애인증명서 발급'이 보이시죠? 우측 '신청' 하늘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창이 뜹니다.'확인'해 주세요

그럼 저희는 당연히 '비회원신청'을 클릭합니다. 가입하기 귀찮죠~

비회원으로 해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는 메세지 창이 뜹니다. 숙지 했으니 '비회원 신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동의와 고유실별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합니다에 체크 해주시고, 간단하게 이름, 주민등록번, 주소, 입력번호만 기재하시고 확인해주세요. 빨간색 별표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장애인증명서 발급 신청 작성입니다. 문제 될 건 없구요. 



'보호자와의 관계'와 '신청인과의 관계', 장애종별과 장애등급 정도가 애매해 보이는데 장애종별과 장애등급은 복지카드에 다 써 있죠. 그리고 보건소에서 받은 사항을 참고하세요. 관계에 대한 내용은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보호자와의 관계가 아버지라면 '부'로 하면 되고요, 신청인이 본인이면 '본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코드검색은 보호자와의 관계와 신청인과의 관계 옆에 보시면 검색 누르시면 팝업(노출)됩니다. 

이후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하세요.

그럼 미리보기로 장애인 증명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린트 확인 후 장애인 증명서 발급 하시면 됩니다.

장애인증명서 인터넷 발급 어렵지 않습니다. 초본 등본 떼는 것 처럼 쉬우니 날추운데 동사무소나 주민센터 가지 마시고 집에서 편하게 발급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