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텔레콤 스마트폰 할부금 조회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어제,오늘 아이폰-X가 출시되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네요. 저도 욕심은 나지만, 아직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6S가 너무 팔팔해 몇년은 더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할부기간도 남아 아이폰-X가 충동구매를 자제해 봅니다. 비싸긴 엄청 비싸죠? 왠만한 조립 피씨 하나 사겠어요. 


이 참에 제 할부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할부기간 2년은 너무 지겨운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 할부를 하면 빚지고 사는 느낌이죠? 그러나 할부를 해야 혜택이 있다는 아이러니한 약정 때문에 할 수 없이 할부로 자죠. 그런데 제가 알기론 제 스마트폰 할부기간이 올해 끝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티월드 어플로 들어가서 확인할려고 하는데 뭐가 그리 복잡한지 작은 화면으로 볼라니까 힘드네요. 그래서 PC로 할부내역 확인해 봤습니다.


-SK텔레콤 핸드폰 할부금 조회하기


SK텔레콤에 모든 정보가 '티월드(T월드)'에 다 있는 것 아시죠? 스마트폰 할부금 조회도 티월드로 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검색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하지 않은 분들은 당연히 회원가입해야겠죠?(방탄횽아들 자주보네요)


로그인 하시면 아래사진처럼 'my T'로 이동후 '기본정보'에서 '나의 가입정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동하시면 나의 가입정보라는 페이지가 펼쳐집니다. 저는 sk텔레콤에 모바일 하나 가입되어있네요. ^^ 이후 스크롤을 쭉 내리세요. 그럼 '할인지원정보'라는 표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단말기 할부정보에대해 나옵니다. 할부 시작일 부터 할부개월 잔여개월 등 할부정보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별표로 되어 있어 보이지 않죠. 우측에 있는 '상세정보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동해보면 좀 더 자세한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런데 여전히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요. 그럴땐, '가려진 정보 본인인증'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본인인증에 관련된 사항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든 스마트폰으로 인증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냥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니 다음과 같이 할부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제가 인쇄하기로 미리보기 화면을 캡쳐했습니다. 

2015년 12월 부터 단말기 할부원금을 납있했구요. 매월 4,000원 정도의 이자를 냈네요. 물론 약정할인이라 해서 추가 할인이 되기에 그렇게 진행했습니다. 물론 뭔가 떨더름 하죠. 2017년 12월에 잔금 25,000원 정도만 내면 이제 저도 할부로부터 자유로워지겠네요.

제가 스마트폰으로 열심히 뒤져봐도 할부관련내역을 못찾겠더라구요. PC로 인터넷 접속해서 찾는데 한참 걸렸습니다. 이상하게 편하게 만들어 놓은 홈페이지인데 사용자 동선에 딱 맞게 해놨다고는 말 못하겠습니다. 그래도 목마른자가 우물을 파는 법~^^

이것으로 sk텔레콤 할부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후 스마트폰으로 할부정보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