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업무공유

워크넷 구직신청 후 공단으로 찾아가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 주에는 실업급여 신청자격 및 동영상 시청과 동영상 돌발퀴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18/07/25 - [민원업무공유] -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하기(feat, 신청조건)

2018/07/23 - [기타] - 실업급여 퀴즈와 정답

오늘은 구직신청에 대해 알아볼게요. 구직신청이라고 해서 대개 어려운줄 알았습니다. 이력서도 다시 써야 하는지 알았는데 그렇지 않네요. 몇번 클릭하면 끝나는 일이었습니다. 구직신청과 함께 앞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동영상 시청 후 2주안에 고용보험 공단에 방문해야 합니다. 저희 동네에도 고용보험이 있긴 한데 그 곳은 실업급여와 상관이 없다고 하여 가까운 타지역으로 방문해야 했습니다. 혹 구직신청 후 고용보험에 문의하여 실업급여 방문해야할 관할 고용센터 확인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구직신청 및 고용보험 공단가기

워크넷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메인페이지 상단과 우측에 보면 로그인이 있습니다. 아이디가 있는 분은 로그인, 아이디가 없는 분은 회원가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제가 고용보험을 타고 넘어와서 아이디가 연동이 되는지 가입한 적 없었는데 로그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바로 '구직신청'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인정보 및 정보 수집의 동의가 나옵니다. 아래로 마우스 스크롤을 쭉 내려주시면 나옵니다. 



제일 먼저 주민등록번호 뒤에 7자리 입력하고 실명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수집의 대한 동의 체크해 주시고 스크롤을 내립니다. 이후 추가적인 정보 주소, 전화번호 및 휴대전화번호(택 1),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구'직회원으로 전환'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워크넷 구직신청

그럼 아래와 같이 구직신청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저도 이거 너무 간단해서 지레 겁먹었던게 부끄럽네요. 혹시 몰라 인터넷 동영상 시청과 구직신청하고 관할고용보험으로 찾아가면 되느냐고 고용센터에 문의하니 2주안에 신분증 소지한 후 방문해 달라고 합니다. 

워크넷 구직신청


다만, 방문시에는 추가 서류가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계신데 저도 서류를 회사에서 받아온게 있어 가지고 가야 하는지 물었지만, 신분증만 지참해도 된다고 하네요. 그래도 혹시나 싶어 가기고 갔습니다만 필요하진 않더라구요. 그래도 모르니 가지고 가보네요. 관할 실업급여 관련 센터에 방문하면 신분증을 드리면 작성해야 할 서류 몇 장을 그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작성하고 나서 수첩하나를 주시거든요. 아래와 사진과 같습니다.

실업급여 설명회장에 방문할 날짜와 시간에 대해 명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좀 살펴보니 앞으로의 일정표와 기타 실업급여에 대한 정보입니다. 

취업희망카드

대략 매달 1회씩 방문해서 일단 4회차까지 방문을 해야 합니다. 뭐 일정대로, 하라는 대로 진행하면 되기에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취업희망카드 일정표

저는 다음 달 화요일에 실업급여 설명 들으러 갑니다. 아 자꾸 저라고 하는데 제가 아니라 지인인데 자꾸 저라고 이야기 하네요. 암튼 다음에 설명회장 가고 나서 다시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