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에버노트 서버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일 경우 해결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제가 현재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느 컴퓨터에 접속을 하더라도 에버노트만 깔려있으면 어느 문서든 이어서 작성할 수 있도록 동기화가 됩니다. 개인 노트북 2대, 회사 컴퓨터 및 노트북 4곳 등에 설치해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노트북을 폐기하고 데스크탑으로 바꾸고 나니 이 데스크탑에만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에버노트 서버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접속하려고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면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다시 해 보십시오'라는 말만 나와 연결할 수 없었습니다. 인터넷에 방법을 찾아보니 너무 오래된 방법이고 저는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어 윈도우 10에 대해 추가적으로 확인해 보니 따로 방법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부팅을 다시 해봐도,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깔아도 여전히 똑같습니다. 

에버노트 서버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맘 먹고 어떻게든 해결하겠다고 1시간정도 에버노트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고 서야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으로 에버노트를 진행하지 않고, 엣지나 크롬으로 직접 에버노트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그런데 접속이 잘 되고 동기화도 잘 됐습니다. 그래서 다시 나와서 프로그램을 열어 다시 로그인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여전히 안됩니다. 자자 이렇게 하면 됩니다. 좌측 상단에 가서 '도움말'을 클릭했습니다. 먼저 '지원 및 도움말'로 클릭하여 로그인 할 때 이상 없이 잘 됐다면 프로그램에 이상은 없는 겁니다.. 그럼 다시 나와서 '도움말'>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최신버전의 에버노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업데이트를 다운 및 설치해 주세요. 

에버노트 서버에러 해결방법

업데이트 된 아이콘과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메일이나 사용자 아이디 및 비번입력하시고 로그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버노트 최신버전 업데이트

저는 뭐가 잘못된 줄 알았는데요. 단순한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뜬거네요. 저는 또 포맷을 해야하는 건지, SSL 인증서가 없어서 그런건지 둘다 아니네요. 그냥 업데이트만 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서버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잘못했다가 애꿏은 컴퓨터만 들들 볶을 뻔 했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