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kt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 kt m 모바일로 통신비 줄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폰이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핸드폰을 바꿨는데요. 이후 고장난 핸드폰을 액정만 2만원인가 인터넷으로 구매하여 직접 수리했는데요. 별 문제 없이 잘 교체했습니다.

2020/02/16 - [IT이야기] - 아이폰 6S 액정 자가 수리 (수리비 42만원 → 2만원 고침 ㅋ)

어머니에게 이 핸드폰 사용하시겠냐고 여쭤보니 아이폰 불편하다고 다른 걸로 구매하신다고 하여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싶었는데 결국 서브폰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인터넷에 그냥 팔려고 했는데 알뜰폰으로 사용하면 한달 요금 9,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하여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뭐 더 싸게 요금제를 선택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제가 원하는 요금제로 하다보니 9,900원이 맞더라구요. 또한, 장점이 무약정이라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 올커니 어걸로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천천히 알아볼게요.


알뜰폰은 일단 여러 회사가 있는데요. 저는 kt m 모바일이 제일 신뢰가 가더라구요. 통신사별로 가격의 차이는 크게 차이나지 않고 해서 제일 인지도 높은 kt로 하였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제일 먼저 kt m 모바일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그럼 하단과 같은 홈페이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후 상단에 보시면 '상품소개'가 보이실 텐데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5G/LTE 요금제' 탭이 나오는데요. 저는 아이폰 6S라서 LTE요금제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본인에 핸드폰 환경에 맞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쭉 마우스를 내려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실용 USIM S 2.4'라는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원래는 기본료가 15,400원인데요. 프로모션 할인을 받아 9,900원입니다.  음성 50분 데이터 2.4GB입니다. 만원도 들지 않아서 서브폰도 필요해 선택 했습니다. 이후 상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실용 USIM S 2.4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아~ 그렇구나 하고 USIM 상품 '가입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저는 공기기계가 있어 유심만 구입하면 됩니다.

휴대폰이 필요한 분은 좌측에 '휴대폰 결합상품 가입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면 아마도 약정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암튼 저는 우측 유심상품가입하기를 클릭하여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럼 후불 유심이라고 나오며 유심 유형은 LTE, 가입유형은 신규가입, 약정기간은 무약정으로 체크박스에 체크하신 후 자측 하단에 요금제 선택에서 추천요금제가 아니라 '전체'의 체크박스를 해주세요.


그럼 전체 요금제가 나오구요. 제가 찾던 요금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요금제를 하실 땐 추천이 아니라 전체에 체크박스 해주신후 찾으시면 됩니다. 이후 스크롤을 쭉 내려 제가 원하는 요금제를 찾습니다.


제가 찾던 유심 에스 2.4에 선택을 한후에 하단에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금액은 9,900원으로 잘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입하기를 누르시면 신청내용을 한번 더 확인 할수 있도록 팝업창으로 알려줍니다. 이상이 없으시면 회원 로그인 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제 정보를 관리하기도 편하고 해지할 때도 나을 것 같아 회원가입 하는 걸 추천합니다. 저도 가입이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이참에 가입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하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평소 하던대로 하면 되겠죠? 


당연히 본인인증 해야죠? 아이핀으로 하는 경우도 있고, 휴대폰 인증으로도 하는데 이제 휴대폰 하나 없는 사람이라면 가입이 가능할까 싶긴 하네요. 아이핀 인증도 핸드폰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 지금 우린 핸드폰 개통하고 있는건데 말이죠. 아이핀 발급 발법은 아래 참고 바랍니다. 

2017/08/08 - [경제이야기/금융] - △ 아이핀 발급 방법 

이 페이지에서 많이 가입을 못할 수도 있겠네요. 혹시 막히는 분은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저 같이 세컨폰인 경우에는 크게 문제 없겠죠?


개인정보 및 주소, 비밀번호 기입한 후 입력완료를 누르시면 회원가입은 완료가 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문자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아까와 로그인 하기 전까지의 행위를 한번 더 반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개인/일반 만 19세 이상'으로 가입을 할 수 있도록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여 본격적으로 신청서를 양식이 나옵니다. .. 


온라인 신청서로 넘어오면 아래와 같이 월 통신요금하고 가입비, 유심비가 나옵니다. 유심은 6,600원이네요. 확인을 하신 후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그럼 성명,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유형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저는 범용 인증서가 있어서 인증서로 확인했습니다. 우측에 본인인증 확인 클릭해주세요.


성명과 함께 주민번호 그리고 체크박스에 체크 해주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팝업창이 뜨니 해당 범용공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하단에 고객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전화번호, 휴대폰, 이메일, 주소, 주민등록증 발급입자입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는 자신에 민증 하단에 써 있죠? 이후 하단으로 내립니다. 


유심 받을 배송정보를 기입하는데요. 아까 입력한 개인정보와 같으면 가입고객정보 동일에 체크해 쥐면 됩니다. 회사나 다른곳에 유심을 받을 경우에는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이동할게요.


부가 서비스 가입 및 고객 무료 보험 및 휴대폰 안심서비스인데요. 저는 아래처럼 했습니다. 무료인 것만하고 다 미가입 한 것 같아요. 원래 되어 있던대로 건들지 않고 그냥 진행했습니다. 


이후 마지막 기입인 번호정보 및 납부방법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뒷번호 3가지를 기입해 주세요. 1순위에 없으면 2순위 3순위로 정해지는데요. 대부분 1순위에 되더라구요.

명세서는 모바일로 받고 요금은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했습니다. 당연히 신용카드 유효성 체크하여 이상 없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그럼 약관 동의해 주시고 '주문 완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이 길었죠?


이상이 있으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기자 않구요 정상적으로 주문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시한번 주문사항 확인하시고 이상 없으시면 '확인'을 클릭 해주세요.


이렇게 하여 알뜰폰 요금제 및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꽤 저렴하죠? 저는 지금 사용하는 핸드폰 요금이 10만원정도 쓰는데 이렇게 하면 10분의 1의 금액으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저희 어머니가 요즘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데 이 참에 핸드폰 바꾸면서 어머니도 지금 쓰고 있는 요금이면 유튜브를 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알뜰 요금제로 갈아 탈까 싶네요. 아참 알뜰폰은 뭐 마일리지나 혜택이 없다고 하는데, 저는 그런 멤버십 카드 있어도 일년에 몇번 쓰지 않습니다. 차라리 이렇게 저렴한 요금제 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것으로 kt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법 및 kt m 모바일로 통신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