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카드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사용 등록 및 인터넷 등록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선물 받은 신한카드 기프트 카드 사용등록을 했는데요. 예전에 농협 기프트카드 한번 해 본것 같은데 신한카드 기프트카드는 농협처럼 간단하지는 않네요. 몇가지 추가해야 할 사항이 있더라구요.  

2017.10.15 - [경제이야기/카드] - 농협 기프트 카드 사용법 및 등록하기

 

농협 기프트 카드 사용법 및 등록하기

이번 포스팅은 조금 늦었습니다. 샤워하면서 '너목보 top 15'를 보다가 아예 자리 깔고 그 휘성의 '그 몹쓸 병' 부른 회차를 계속 돌려 보네요. 다들 쟁쟁하신데 이정석씨 정말 대박인 것 같아요.

wellourlife.tistory.com

신한카드 기프트 카드는 이렇게 생겼네요. 저는 이번엔 이 녀석으로 받았네요. 으흐흐 10만원입니다. 야호~

기프트카드를 받으셨으면 카드 뒷면에 CVC 세자리 숫자에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그 녀석을 제일먼저 떼어 주세요.

이후 당연히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스마폰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 화면이 작아서 불편하고 어디에 뭐가 있는지 헷갈려서 인터넷으로 진행했습니다. 

우선 홈페에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카드>기프트카드>기프트카드 등록이 보이실거에요~ 아래 사진 참고하셔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럼 기프트카드 수령등록이라고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카드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드번호 16자리, 유효기간, 그리고 CVC 3자리 기입해주세요. 

저는 이게 다인줄 알았는데요. 아니더라구요. 기프트카드수령등록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인터넷으로 뭘 살려고 하니까 안되서 확인해 보니 기프트카드 소지자 정보 등록을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했습니다. 위에 사용등록과 같은 가테고리에 있습니다. 조금 아래로 내리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밑에 사진 참고 하세요 

특별할것 없습니다. 일단 사용등록과 같이 등록신청을 해야 합니다. 하단으로 스크롤 내리면 등록신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지자 정보 등록으로 이동하시면 이름,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이렇게 있습니다. 저는 신한 플레이라고 해서 어플이 있습니다. 

그걸로 진행 했는데 혹시 없어도 괜찮습니다. 소지하신 카드 혹은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 이후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인증되었습니다'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된줄 알았는데 또 있습니다. 개인정보 및 본인인증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휴대폰 인증 하는 란이 나옵니다. 통신사 선택하시고 핸드폰 번호 입력후 인증번호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이 없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후 약관 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요약 동의서로 보시고 맨 앞에 체크박스에 체크 한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필수 체크 항목만 체크했습니다. ^^

이후 이메일, 주소 정도만 기입하고 신청 진행했습니다. 이후 '다음'페이지로 넘겨 주세요. 

아까 사용등록 했을 때와 같이 카드번호 16자리 등록하시고 유효기간 및 CVC번호, 카드 비밀번호 정하셔서 4자리 기입후 한번 더 기입 바랍니다. 

이후 이상이 없으시면 등록 완료라가 뜰겁니다~ 등록 완료를 눌러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등록하고 마트에서 사용할라고 하니 안되고, 인터넷 구매할 때만 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왜인지는 모르겠는데요. 그냥 기프트카드라고 뜨면서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모두 인터넷 구매하는데 사용했습니다. 

이것으로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등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