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카드

신한은행 하이패스카드 신청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새 차가 생겼습니다. 일주일 좀 넘은 것 같은데요. 차가 너무 조용해서 졸음과 사투중에 있습니다. 

2020/09/13 - [나의 이야기] - K5 하이브리드가 내품에....

그러던 중 차에서 자꾸 카드를 넣으라는 소리에 뭔가 했더니 하이패스 카드를 넣으라는 말이네요. 예전엔 선불형 하이패스를 갖고 다녔었는데 지금은 후불 체크카드형으로 알아보니 신한 하이패스카드로 많은 분들이 신청하기에 저도 따라서 신청하게 됐습니다. 


제일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겠죠? 네이버 검색 통해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상단에 '카드'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카드'>'주유,교통'으로 넘어가주세요. 신용카드가 아니라 체크카드라는 점 잊지 마세요~


럼 신한카드 하이패스 전용 체크카드가 있고 SIM형이 있는데요. 저는 카드 자체를 투입형이라 첫번째 카드로 신청하였습니다. 본인 차량에 맞는 걸로 준비하면 되겠죠?


하이패스 0.1% 적립에 출퇴근 20~50%라고 하는데요. 저는 거의 고속도로 다니질 않아서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정말 1년에 4~5번 정도 쓸 때가 꼭 차가 극심히 밀릴 때라서 하이패스로 통과하는 차를 보며.... 기필코 만들어야겠다 싶었습니다. 앞으론 저도 프리패스!!!

아래 사진처럼 하단에 '온라인 신청'을 눌러 주세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신청을 하는데요. 먼저 결제은행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시중은행 5곳 정도가 나옵니다. 저는 신한은행을 이용해서 신한은행으로 진행했습니다. 신한카드다보니 신한은행이 아무래도 낫겠죠? 이후 하단으로 내려 주세요.


그럼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 번호 인증 그리고 약관동의에 대해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수항목만 해서 진행했습니다. 이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본인인증을 위한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저는 그 중 1원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신한카드에서 제가 계좌로 등록한 곳에 1원을 넣고 입금 표기에 4가지 숫자를 보내주는 방식인데요.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진행했습니다. 계좌번호를 기입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찮게시리 또 쓰라고 합니다. 다시한번 계좌번호 입력해 주세요. 이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런식으로 1원이 입금된거 보이시죠. 입금내역에 4자리 숫자를 아까 그 페이지에 넣으면 됩니다. 


좌에 그 4자리를 인증번호에 넣으시고 '인증번호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다음페이지로 바로 넘어갑니다.


이런식으로 1원계좌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다음'을 눌러 주세요.


본인인증, 계좌인증 모두 했으니 본격적인 카드신청을 해야겠죠? 필수 항목만 확인해서 체크해 주시고 '다음'으로 눌러주세요.


럼 신청정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하는데요. 저는 주민등록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주민등록증 하단에 발급일자를 기입해 주시고 '신분증 확인'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명세서 수령방법은 저는 이메일을 선택했습니다. 이후 마우스를 하단으로 내려주세요.

.

당연히 받은 이메일 주소 적어주시고 자택주소와 카드 수령지 선택하셔야합니다. 저는 카드 수령은 회사에서 할 것이기 때문에 직장으로 선택했습니다. 당연히 그럼 직장 주소 기입해야겠죠?


직장 정보기입하시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정상적으로 주민등록증 발급번호가 기입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신분증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카드 결제 그러니까 체크카드 돈 빠지는 날을 설정하면 됩니다. 


21일이 결제일로 자동으로 되어 있는데요. 저는 5일로 바꾸었습니다. 저는 카드결제일을 거의 10일 안쪽으로 맞춰놓습니다. 일단 돈이 빠질것 빠져야 얼마가 남는지 알 수 있거든요.

.


결제일5일로 변경하고 알림서비스는 어플이 '무료'라서 당연히 신한페이판으로 알림 서비스를 설정했습니다. 이후 ARS 출금 동의하고 제 휴대폰 번호 확인 및 ARS인증요청 진행했습니다. 

.

이상이 없으면 인증이 완려되었다는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추가정보를 기입하라고 하는데 급여소득자라는 것만 기입하고 '신청완료'를 눌렀습니다.

통신요금은 이미 다른 곳에서 할인 받으며 자동이체하고 있어 건들지 않았습니다. 

.

카드 신청을 완료하시겠습니까? 라고 뜨니 당연히 '확인'을 눌러야겠죠?


이렇게 하면 신한카드 하이패스 체크카드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정확히 신청후 4일째 되는날 회사로 카드가 배송 되었습니다. 


카드 사용등록 방법은 우편물 그러니까 바로 위에 사진에서 좌측에 QR코드 보이시죠? QR코드 카메라로 찍으니 바로 사용등록 어플로 넘어갑니다. 


등록완료라고 누르면 '등록 완료 되었습니다.'라 합니다. 그럼 완료 된거겠죠? 아참~ 카드번호와 고유확인번호는 우편물에 든 카드에 다 써있겠죠? 고유확인번호는 카드 뒷면에 세자리 아시죠?


이후 카드를 하이패스카드 넣는 곳에 넣어야겠죠? 다 넣기전에는 이렇게 시뻘건 색이 나오는데요.


카드를 제대로 삽입을 하면 아래와 같이 녹색불이 들어옵니다. 잘못 꽂으면 잘못 꽂았다고 이야기 해줍니다. ^^


이렇게 해서 신한은행 하이패스카드 신청 및 수령 그리고 직접 하이패스 차량에 꽂아 봤습니다. 아직 고속도로를 올리진 않았는데 잘 되겠죠?

이것으로 신한은행 하이패스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