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농협 법인 통장 갱신 방법 및 서류 (통장지면이 꽉 찼을때)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제가 회사 사무를 본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시간 만큼 빨리 없어지는 것이 바로 법인 통장입니다. 정말 통장지면이 10페이지 정도 되는데 빠르면 2달에 1번 정도 통장을 갱신합니다. 워낙 입출금내역이 많아 통장 발급받으러 가는 것도 일이네요. 개인통장이야 도장과 신분증만(사실 신분증 없어도 되요) 가지고 가면 통장 다 쓴 거 확인 후 재발급 해줍니다. 그런데 법인 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들고 가야 하나 아니면 인감증명서 무엇을 준비해서 몰랐습니다.  간단합니다. 개인 통장보다 더 간단하네요. 가져가야 할 준비물은 법인 도장과 다쓴 통장이네요.


- 농협 법인 통장 재발급 요령 (통장지면이 꽉 찬 경우)


우선 통장과 법인도장을 챙깁니다. 통장은 당연히 다썼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저도 지난번 통장정리만 하고 갱신은 받지 않았습니다. 다 쓰면 아래 사진처럼 영업점에 방문에 방문해서 발급 받으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후 '도장'과 '다쓴 통장'을 갖고 농협 영업점을 방문합니다. 따로 서류도 준비할 것도 없고, 법인 정보나 비밀번호 같은 것도 모르셔도 됩니다. 두개 농협직원에게 건네 드리면 됩니다.

저도 법인통장하고 도장을 준비해서 건네니 3분만에 재발행 해주시네요~! 개인 통장은 아까 말씀드린바와 같이 도장만 있으면 된다고 하는데, 그래도 혹시 서명으로 하셨을 경우나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신분증 정도는 소지하고 발행하시기 바랍니다.

법인 통장 다 쓰고 나서 이월통장 발급하는 방법이 정말 쉽죠? 저도 이번에 이렇게 알게됐습니다. 쫄거 없습니다. 일단 부딪혀 봐야 압니다. 

이것으로 농협 법인통장 갱신방법 및 서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