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 저장된 사진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제 아이튠즈 비밀번호를 그만 잊어버려서 도통 기억이 나지 않네요. 기존에 있던 아이폰은 지문인식 기능이 없어 비밀번호 사용할 일이 많았 저절로 기억하는데 지문의식으로 바뀌고 나서는 어플 받을 때나 뭔가를 할 때 다 지문인식으로 하다보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제외하고 이야기를 나눠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튠즈가 노래 담을 때 빼곤 그닥 쓰지 않습니다. 또한,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아이폰 유저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저로써는 노래도 담아야하기에 기억을 계속 더듬어봐야겠죠~
아이폰으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어플을 이용해서 옮기는 방법과 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인데요. 어플로 진행하는 방법은 추후에 알아보고 케이블 연결하여 사진 옮기는 방법을 먼저 알아 볼게요. 케이블을 이용하여 케이블과 컴퓨터를 연결하여 옮기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첫째는 아이튠즈, 둘째는 직접 옮기기 셋째는 윈도우10을 이용하기입니다. 아이튠즈를 제외한 사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아이튠즈 없이 사진 옮기기 - 직접 옮기는 방법
먼저 핸드폰과 컴퓨터를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합니다.
컴퓨터에서 모든 상황이 진행되는데 단 하나 컴퓨터 접근 승인을 핸드폰에서 해줘야 합니다.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당연히 허용해야겠죠?
이후 컴퓨터에서만 작업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우측 하단에 아이폰 디바이스가 인식하여 작업하려면 선택하라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윈도우 7의 경우는 자동 인식이므로 생략됩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저희는 4번째의 위치한 '장치를 열어 파일보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7은 다음 사진대로 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일 좌측 사진에 보시면 'Apple iphone'을 클릭하여 하단 폴더로 계속 이동하시면 됩니다. 폴더경로 보자면 '내PC >Apple iphone>Internal Strarage'순입니다. 아래사진 순서 참고해 주세요.
그럼 하단 폴더로 이동하면, DCIM폴더가 나오고 그 하단 폴더를 보시면 113APPLE, 114APPLE....나옵니다. 물론 폴더명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중 하나의 폴더를 클릭하면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을 모두 옮기시려면 예를 들어 113APPLE의 폴더나 일부 사진을 내 컴퓨터에 '사진' 폴더나 바탕화면의 임의의 폴더를 만들 후 '복사하여 붙여넣기'하던가, 잘라내기 후 임의의 폴더로 옮기면 됩니다. 그럼 핸드폰의 있는 사진이 모두 옮겨 집니다. 저도 아이폰을 사용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이렇게 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 방법은 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핸드폰에 사진을 모두 복사할 경우에는 사진이 핸드폰에 남아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아이폰에서 사진을 옮길 때 중복된 사진을 제외하고 관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일괄로 올릴 경우 용량의 문제만 없다면 한 지점을 기점으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삭제를 하지 않고 사용하다가 핸드폰 메모리가 꽉차 필요 없는 사진만 일괄로 삭제할 경우 다음에 사진 옮길 때 중복과 중복 아닌 사진을 나누기가 애매해지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기존에 있던 사진과 포함하여 또 옮기게 됩니다. 일일이 나눠주기 귀찮기도 하기에 그럴경우가 많습니다. 일괄로 사진을 옮긴후 핸드폰 사진을 모두 지우는 방법입니다.
물론 일괄로 모두 지워도 되나 직장생활이나 사업하는 분들 대부분이 사진은 업무의 또다른 도구로 사용하기에 백업이나 중요 정보를 갖고 있어 시시각각 확인해야 할 정보들이 있어 이 방법은 왠지 꺼림직합니다. 그런데 이런 단점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윈도우 10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2. 아이튠즈 없이 사진 옮기기 - 윈도우 10을 이용하자.(추천)
어려울것도 없습니다. 방법은 직접 사진옮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어쩌면 더 간단합니다. 먼저 핸드폰과 컴퓨터를 케이블을 연결하여 접속 합니다. 그럼 핸드폰 화면에서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우측 하단에 '아이폰 디바이스를 인식하여 작업하려면 선택하라'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여기까지는 동일합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저희는 첫번째에 '사진 및 동영상 가져오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해보니 이 케이블 디바이스가 연결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 나옵니다. 별의 별짓을 다 해봤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는데요. 잠깐 기다려보세요. 잠깐 화장실 갖다고 나니 연결됐습니다. 컴퓨터가 케이블을 통해 인식하는 시간이 필요한지 30초 정도 기다리니 연결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연결됩니다. 새로운 사진과 동영상을 찾는중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항목을 발견하기 시작합니다.
저는 약 3,500여개의 항목이 발견되었고 모두 선택하여 가져오기를 클릭했습니다.
그럼 좌측 상단에 총 항목과 옮겨진 항목이 표기됩니다. 5분정도 소용된 것 같습니다.
그럼 사진이 옮겨졌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내 PC> 사진'으로 이동하시면 월별로 사진이 옮겨져 있습니다.
폴더로 월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 좀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 30여장의 사진만 막 찍어서 다시 연결해서 옮겨 봤습니다. 이전에 있던 사진은 제외된 상태에서 없는 사진만 자동체크된 상태에서 가져오기 할거냐고 물어봅니다. 즉 반복된 사진을 제외하고 추가된 사진만 옮길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정말 대박입니다. 앞서 직접 옮길때의 단점을 윈도우 10이 모두 해결한 겁니다.
저는 필요한 사진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시킨후 업로드 하니 없는 사진만 추가로 되어 사진의 중복도 없고 컴퓨터 용량도 줄일 수 있고, 따로 정리하지도 않아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꼭 이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사실 사진을 외장하드에 보관하고 있습니다만, 1~2년에 한번씩 핸드폰 정리하면서 파일도 넘기는데 정말 중복없이 낭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사진 옮기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튠즈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당혹스러운데 지문의식으로만 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허나 비밀번호를 알아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잠깐 아이폰 사용하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아이폰 공장가서 초기화해야 한다고 하는데 만약 그렇게 해야 한다면 그냥 써야 할 것 같네요. 추후 아이튠즈 비밀번호를 찾는다면 아이튠즈로 이용한 사진 옮기는 방법과 함께 노래 담는방법도 포스팅하겠습니다. 물론 사진만 백업할거라면 윈도우 10의 기능이라면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지만요.
감사합니다.
'IT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P3 에픽 E100 괜찮은줄 알았더니.. (5) | 2019.05.18 |
---|---|
그린디스플레이 ECO GD2410LED 베젤리스 광시야각 구매후기 (0) | 2019.01.31 |
무료 마인드맵 'xmind' 괜찮네요!~ (0) | 2018.10.19 |
파이참 설치하기(Pycharm) (2) | 2018.10.18 |
오라클 자바 설치하기 (0) | 2018.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