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MP3 에픽 E100 괜찮은줄 알았더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제가 타고 다니는 차가 07년 식이라 벌써 12년이 지났네요~ 요즘 외근이 많아서 운전하는 시간이 많아져 그냥 노래만 듣는게 시간이 아까워 영어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오랜만에 CD를 구워봤는데 이 녀석이 오디오 CD만 읽는 고급진 녀석이네요. 할수 없이 MP3를 구매했습니다. 오디오 씨디는 제 원하는 분량의 양을 담지 못해 어쩔수 없이 구매했습니다. 핸드폰으로 하기엔 너무 너무 귀찮거든요. 

단순하게 MP3를 네이버에 검색하니 아래와 같이 볼 수 있구요. 


상품평이나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이 에픽의 에픽 E100 4GB MP3가 가장 괜찮았습니다. 가격도 2G의 경우 2만원 초반 대이구요. 4G의 경우 2만원 후반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1.4G가 필요하고 나머지 기타 등등 하니 4G가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사람 욕심이 계속 메모리를 늘리고 싶은 욕구가 있어 저도 8G로 할까 하다가 4G가 제일 적당해 보였습니다. 배송은 주문 후 하루만에 왔습니다. 택배를 확인해 보니 MP3와 보호필름 같이 넣어 보내줬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기타 기본적인 충전케이블, 이어폰,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가 충전 되어 있었고 굳이 사용설명서 확인해 보지 않아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처음 MP3 들어보니까 상당히 가벼워 장난감인가 싶었습니다. 그리고......노래 한 곡이 들어 있는데 그 노래를 최대 음향으로 해놓고 내장된 스피커로 들어보니 외장 스피커의 음향은 크지 않았습니다. 음량이 컸으면 아버지가 가지고 계신 휴대용 오디오를 바꿔줄까 했는데 아버지가 흡족해 할 만큼 소리가 크지 않았습니다.


제가사용하기엔 음향은 크게 문제 되지 않기에 괜찮습니다. 


...... 현재 1주일 정도 사용해 보니 단점이 보이네요.


1. 충전기를 MP3에 꽂으면 단자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습니다. 억지로 계속 밀어 넣을려고 하다보면 왠지 안에 핀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반정도 들어가서 먼가 걸리는 듯한 느낌이 나면 충전 접속부가 정확히 들어 간겁니다. 아래 사진 보시더라도 다 들어간 것 같지 않은데 다 들어간 모습입니다. 


2. 충전중에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건 좀 정말 단점중에 단점이 아닐까 합니다. MP3를 껐다 켰다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충전을 하면서 재생이 되지 않는다는 건 정말 좀 그렇네요. 100시간 재생이라고 하는데 MP3 전원 끄지 않고 차에서 내렸다가 다음날이나 며칠뒤 타면 노래 안나올수도 있겠다 싶어요. 그래서 충전할라면 충전과 재생이 동시에 되지 않으니 충전부터 하고 재생해야 할 듯 합니다. 저도 어제 하루 안끄고 내렸더니 배터리 한칸이 달았네요. ^^ 이어폰으로 들어보진 않았는데요. 이런 점 빼고는 제가 원하는 차량 어학용 MP3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도 전원 껐나 생각하게 되네요. 

이것으로 거짓없고, 광고료 없는 에픽 E100 MP3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