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농협 스마트뱅킹 재등록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핸드폰을 바꾸고 나서 뭔가 변경해야 할게 엄청 많더라구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농협 스마트뱅킹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간편조회 비밀번호를 좀 착각했다가 5회 이상 비밀번호가 틀린 것 같아요. 그래서 재등록했습니다.(사실 핸드폰 바꾸고 나니 아무리 제대로 눌러도 틀리게 되는 것 같아요) 일단 간편비밀번호 5회 오류로 재등록을 진행했습니다. 그럼 모바일 메인 화면에 보시면 간편뱅킹 재등록이 보일겁니다. 아래사진처럼 눌러주세요~


그럼 간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편 뱅킹 가입할 경우 이체 한도는 1일 500만원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후 가입정보확인에서 고객정보를 입력할게요.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후 확인하신 후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ARS인증을 해야 합니다. 전화번호 승인요청을 하면 우측 사진처럼 인증번호 80이 뜹니다. 그럼 몇초후 자신의 핸드폰으로 전화가 오죠 저는 듣지도 않고 그냥 바로 인증번호를 눌러 버립니다. 그럼 '인증되었습니다'라는 소리와 함께 모바일에 있는 결과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인증이 완료되었다고 확인이 됩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보안카드 번호입력이 나옵니다. 은행에서 받아온 보안카드 앞 두자리와 뒤 두자리 기입해주시면면 됩니다. ^^ 저는 15번 앞 두 자리 33번 뒤 두자리네요.^^


보안카드 번호가 이상이 없다면 본인인증, 간편비밀번호 설정이 나타납니다. 그럼 6자리 두번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가 동일하게 입력했다면 바로 간편뱅킹 서비스 가입이 완료됩니다.  


핸드폰을 바꾼 후 뭐가 잘 안맞았던지 번호가 틀렸다고 하여 다시 간편뱅킹 재가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