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농협간편뱅킹 등록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스마트폰을 바꿨는데요. 어플하고 개인정보는 그대로 옮겨왔는데 세부적인 것들 특히, 보안에 관련된 어플은 설정자체를 다시 해야하고 인증도 다시 받아야 합니다. 금융에 관련된 어플들이 유독 그렇더라구요. 그리하여 농협 말고도 다른 시중은행에 어플들도 모두 변경하게 되었네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농협 간편뱅킹 등록에 대해 알아볼게요. 

평소처럼 어플로 송금을 하려고 하는데 어플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해서 잘못 입력했나 싶어 다시 집중해서 잘 기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오류가 나서 결국 다시 간편뱅킹등록을 하게 됐습니다. 사실 계속 기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비밀번호가 5회 이상 오류로 간편뱅킹 서비스를 재등록하라고 합니다. 



어플 메인화면 보시면 비밀번호 입력하는 칸 하단에 '간편뱅킹 (재)등록'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간편뱅킹가입에 대한 상품 설명이 있고, 하단으로 쭉 내리면 '간편뱅킹 가입/변경'이 나옵니다. 클릭하여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럼 통상적으로 '가입정보확인'이라고 하여 고객정보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계좌가 몇개 있어서 기억나는 농협 계좌로 하니 되더라구요. 보통통장중에 기억나는 계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전화 ARS인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하단에 전화번호승인요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해 주시면 번호 2개가 뜹니다.


저는 8하고 0이 떴는데요. 한 5초안에 전화가 옵니다. 그럼 번호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인증이 되면 다시 이 어플 페이지로 옵니다. 이후 결과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 전화가 왔었을 때 캡처를 눌렀어야 했는데 그 전화번호를 찍지 못했네요. 두자리 번호 누렀던 페이지만 있네요. ^^


인증번호를 두자리를 잘 이상없이 누르셨다면 보안카드 입력이 있습니다. 보안카드는 농협 계좌 계설할 때 인터넷뱅킹한다고 하면 검은색으로 번호가 가린채 전달 받았을 거에요~ 그 카드의 해당 두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 이래 생겼죠?


입력을 다 하신후 확인을 누르시고 이상이 없다면 간편비밀번호 6자리 입력하고 합니다. 그럼 2번 입력을 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간편뱅킹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었다고 하며 문자 하나라 날아올거에요. 그럼 간편뱅킹가입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 6자리를 눌러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봅니다. 


이것으로 농협간편뱅킹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