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신한카드 빅플러스 라이트플랜 카드를 신청하다.(ft 신한 페이판 등록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교통카드용 신한카드 삑카드라는 녀석을 영입했는데요. 

2020/02/03 - [경제이야기/카드] - 신한카드삑카드 BBig 신청하다....

이번에 뜻하지 않게 하나의 신용카드를 더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삑카드, 하나카드, sc제일은행카드 그리고 신한빅플러스 라이트플랜 이렇게 총 4개를 가지고 있네요. 하나카드와 이번에 만든 카드는 30만원 이상 구매를 해야 할인이 되는 카드입니다. 하나는 정수기가, 이번 빅플러스 라이트 플랜 카드는 아이폰을 인질로 잡혀답니다. 


먼저 삑카드부터 없애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상황봐서 제일은행 카드도 탈회할까 생각중입니다. 사용액은 충분히 나오긴 하는데 굳이 여러개 가지고 있기보다는 똘똘한 녀석 하나 같고 있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하나카드도 내년 이맘때에 인질에서 풀려 납니다. 약간 이런 조건이 붙으면 노예가 되는 느낌이에요. 

이번에 이 카드를 사용한 이유도 사실 저는 통신비가 회사에서 지원이 되는데 통신비가 12만원이 나오는건 아닌것 같아 10만원 안으로 맞출려다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다른 카드사를 할까 하다가 20년 2월 말일까지 무슨 프로모션이 있어서 3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5,000원에 할인이 있어 이 신한카드로 진행했습니다. 5천원은 캐쉬백한다고 하는데 돈이나 다름 없죠. 그런데 단점은 딱 30만원만 쓰는게 좋습니다. 무슨말인고하니, 30만원을 쓰나 70만원을 쓰나 할인은 15,000원 받는것입니다. 


저는 일단 핸드폰, 인터넷, 교통카드 등을 이 카드로 하면 30만원 정도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럼 최대의 혜택을 보는데 다만, 이 카드가 36개월로 되어 있어 2년 아이폰 할부 혜택 끝으면 글쎄 어떻게 할지 모르겠네요. 물론 그 때쯤 되면 카드가 좀 줄이던가할 생각입니다. 더이상 노예나 인질을 잡히고 싶지 않네요.


이 카드는 skt에서만 할부서비스를 위한 카드이지만, 해외여행이나 올댓 쇼핑 적립이 되고, 한번도 놀러가본 적 없는 서울랜드와 롯데월드는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할인도 있고 나름 잘 찾으면 쓸만합니다. 다만, 저는 주유는 법인카드로 하기 때문에 해당 사항이 되지 않네요. 생각해보면, 이 카드 30만원, 하나카드 30만원을 채워야 하는데 총 60만원을 채워야 합니다. 이외에 카드가 2개가 더 있는데 하나는 없애야 할 것 같습니다. 


삑카드는 일단 처리하기로 하고 sc제일은행 카드도 좀 생각좀 해봐야겠습니다. 사실 이카드는 항공마일리지를 위해 만든 카드인데요.

 

2019/02/04 - [여행/해외여행] - 삼포적금 아시아나(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로 나도 퍼스트 클래스 함 타보자~


빅플러스 라이트플랜카드를 신청했습니다. 일단 한번 혜택을 확인해 봤는데 저는 추가할인이 될라면 15,000원 연회비인 비자로 해야 한다고 하여 그리 했습니다.  기본적인 혜택은 1만2천원입니다. 3천원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


아이폰11 PRO의 추가할부를 하기 위해서 신청했다. 홈페이지에는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이 없었다. 그러나 저 아래에 내가 받은 카드정보와 카드 신청할 때 확인할 때 추가할인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외에 혜택은 주유할 때나 롯데월드 갈때의 혜택들이다. 이외에 미용이나 스포츠는 그닥 없다~


 핸드폰 가게에서 받은 추가 프로모션에 대한 카드 정보입니다. 이것도 그렇고 신한카드에서 상담할 때도 이야기 들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전화해서 신청하니 카드도 받기 전에 바로 카드번호와 기타 정보에 대해 먼저 알려줍니다. 그 정보를 다시 핸드폰 가게에 전달해주면 됩니다. 그럼 일단 신청은 어느정도 끝난거라고 보면 됩니다. 이후 카드가 수령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드를 받아 놓고 보니 삑카드가 더 이쁘네요. 이 카든 '나 할부카드'라고 말해주는 것 같은 색상입니다. ㅠㅠ 암튼 이 카드는 제가 직접 우체국에가서 수령했습니다. 


본인이 받으면 추가사용등록 절차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바로 이용해보니 잘 긁힙니다. 카드 등록이 혹시나 되지 않았을 것 같은 불길함에 한번 해봤습니다. 


등록은 이미 됐으니 어플을 깔아야 했습니다. 중간에 특별혜택이라는 프로모션에 대한 내용도 문자로 날라옵니다. 


이제 30만원을 잘 채울 수 있도록 잘 셋팅을을 해야겠죠? 따라서 신한 페이 판이라는 어플을 깔았다. 신한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기도 했고, 뭔가 좀 어플이 접근성, 가독성, 편의성 모두 떨어지는 것 같다. 암튼 PAY FAN이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별것 없다 쭉 깔자.


카메라 정도만 올리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억은 잘나지 않지만 그냥 확인을 눌렀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 본인인증방식이 나오는데 당연히 내국인으로 하여 휴대폰으로 인증을 진행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과 필수선택만 체크하면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넘어갈 수 있다. 자동으로 자신의 번호가 뜨기에 별달리 기입할 필요없이 다음을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동한다.


그럼 메세지 안내를 통해 인증을 합니다. 문자는 그냥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인증이 확인되면 신한카드중 등록할 카드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저는 하나는 체크카드고 다른 두개는 모두 신용카드입니다. 일단 모두 등록했습니다. 


이후 페이판에 접속할 때 사용할 간단 비밀번호 6자리를 이용하고 이후 서명을 하면 됩니다. 우측 사진처럼 자신의 이름은 쓰면됩니다. 다른건 하지 않고 그냥 서명후 '신한페이 판 시작하기'로 넘어갔습니다.


그럼 문자와 함께 페이판에 카드 등록및 어플이 설치가 완료됩니다. 기프트백에 대한 책을 닫으면 우측 사진처럼 이용방법에 대해 나옵니다. 한번 쭉보니 좀 더 직관적이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싶어 로그아웃하고 다시 접속해보니 역시나 잘 접속이 됩니다. 


이것으로 신한카드 빅플러스 라이트플랜 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장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