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고독스 LEDP260C 구매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유튜브 구독자수가 5천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전혀 늘지 않다가 갑자기 훅 올라가니 좀 그렇고 계속 늘다보니 이게 좀 의식이 되더라구요. 영상을 보면 카메라는 천정에 매달아 두어 건들면 계속 흔들흔들거리고.... 조명은 형광등으로 하다보니 영상에 물결현상이 나와서 제 스스로가 좀 민망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뭐 제가 부품이나 장비가 좋은 것도 아니고 이것 저것 찍은 영상으로 올리는데요.

이제는 좀 영상같은 컨텐츠의 외적부분에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을까해서 일단 제일 급한 조명이 문제였습니다. 암튼 지금은 전기관련된 영상만 찍는데 이게 웃긴게 가뭄에 콩나듯 영상을 올리는데도 좀 늘더라구요. 나중에 다른 채널도 한번 운영해 보면 어떨까 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 LEDP260C를 구매하다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로 살려고 했는데 저한테 딱 맞던 녀석들이 갑자기 구매리스트에 없어지는 바람에 국내에서 샀습니다. 어차피 조명은 몇개 더 필요할 것 같기에 그 때 몇개 사려구요. 또한, 고독스 조명 LEDP260C은 중고 제품도 없어요. 왠만하면 중고제품으로 사는데요. 이건 뭐 제품 자체가 없어서 그냥 새거 샀습니다. 

국내에서는 환율이 많이 올랐는데도 불구하고 큰 가격의 변동이 없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샀고 국내 쇼핑몰중에서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11번가가 제일 저렴하다고 하나 택배비까지 포함하면 쿠팡이 제일 저렴합니다.

쿠팡에서는 85,33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걸 일요일저녁에 주문해서 수요일에 받았습니다. 로켓배송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확인해보니 지금은 롯켓배송이네요.) 작은 박스 하나인데 너무 과포장이 된 것 같네요.


열어보니 7분의 1정도의 낮은 높이에 넓적한 박스하나가 들어 있습니다. 


제품은 잘 들어 있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모니터, 설명서, 기본 고정틀 그리고 아답터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포장도 잘 되어 있습니다.


바로 포장을 제거하고 사용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좋네요. 밝기도 정말 밝아서 늘 그림자 지고 칙칙한 영상에서 좀 벗어나게 해주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뒷면에는 콘트럴러가 있어 리모콘으로 채널을 맞출수 있는 번호와 조명의 밝기 조정, 그리고 색상이 두가지더라구요. 원래는 두가지가 아닌데 저 밑에 광량이라고 하나 그 3300K까지 떨어뜨리면 따스한 조명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어때요? 색상의 차이가 좀 나나요? 책상의 나무색이 하나는 좀 짙게 나오고 하나는 밝게 나왔는데 평상시에는 우측이 맞는 것 같은데 조명을 떨어트리면 은은한 조명으로 변합니다. ^^

다만 리모콘이 좀 있었으면 좀 편하겠다는 생각도 들고, 배터리도 있었으면 밖에서도 좀 촬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 추후 환율이 좀 떨어지면 배터리 리모콘이 포함된 고독스 조명을 하나 더 사야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조명으로써 LEDP260C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날이 좀 풀리는대로 바로 베란다에 나가 추가 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누구는 핸드폰 영상으로 찍은게 조회수가 더 나온다고 하는데 맞는 말인데요. 아마도 조명은 좋은 걸 써서 티가 그렇게 나지 않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 사실 제가 즐겨보는 유튜버 플레이신이 사용하시길래 저도 구매했습니다. 이 분이 전자제품 특히 컴퓨터 관련한 리뷰를 많이 하는데요. 재미도 있고 진짜 좋은 리뷰가 많습니다. (아 이분이 제가 사는 동네 근처에 사는데 이 분이 집 밖을 찍을 때 어떤 특정 자재상가가 나오는데요. 전기하는 사람들이면 '저 가게 앞에 사는구나'할 겁니다. ^^ 고압 제품은 거의 그 가게에서만 사거든요 나름 유명하죠~ ㅋ)

이것으로 100만유튜버를 꿈꾸는 웰라에  고독스 LEDP260C 구매후기였습니다. 이어 행거 하나도 샀고, 또 본젠 거치대도 하나씩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거 너무 판을 크게 벌리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