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징어 땅콩

넷플릭스 가입방법 및 요금제(Netflix)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제가 즐겨 보는 유튜브 채널에서 추천해 주는 넷플릭스 영화가 있어 급하게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한달 무료라고 하네요. 원래 유튜브 영상은 잘 보지만 누군가 인위적으로 만들어 놓은 영화, 드라마 등은 잘 보지 않습니다만, 좋은 영상이 있다고 하여 시청하였습니다. 결제를 하다보니 유튜브랑 비슷한 방식이란 생각이 드네요. 요즘 유튜브 광고 없이 본다고 했던게 이런 저런 멤버십으로 3~4만원정도 지출하는 것 같네요. 

2019/09/21 - [유튜브] - 유튜브 레드 신청완료 (before 데이터 테스트하기)

오늘은 넷플릭스 가입 및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각해 보니 오히려 멤버십같은게 없다면 넷플릭스가 유튜브보다 더 저렴한 것 같긴 하네요. 그런데 전 영화같은 건 잘 보지 않아서... 계속 볼지 모르겠습니다만, 이게 또 한 계정당 몇명씩 공유하는 기능도 있어서 가족들끼리 나눠서 볼것 같기도 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볼게요. 일단 검색창에 넷플릭스라고 검색하시거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은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30일 무료 행사가 진행됩니다.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시고 '30일 무료 이용'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바로 요금제가 나옵니다. 일단 가격이 넷플릭스 베이직은 9,500원이고 스탠다드는 12,000원, 프리미엄은 14,500원입니다. UHD를 지원하느냐, 마느냐 차이와 동시접속 가능인원수가 달라집니다. 스탠다드는 HD화질을 지원하고 프리미엄은 UHD화질까지 지원합니다.시접속인수는 베이직 1명, 스탠다드 2명, 프리미엄 4명입니다. 저는 일단 프리미엄으로 진행했습니다. 각자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아까 이메일로 로그인해서 들어왔는데 그 로그인 한 계정의 비밀법호를 설정해야합니다. 다음 눌러 주세요. 


그럼 마지막 3단계 결제정보 등록입니다. 약정은 없구요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각 신용카드 로고 있는데요 클릭해주세요.


사용하시는 카드 16자리, 만료 날짜 슬러시 포함해서 4자리 기입해주시고 이름(한글) 생년월일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해야 멤버십 가입이 되기에 모두 동의 체크해 주시고 '멤버십 시작'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Netflix에 가입한 것을 축하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휴대폰 인증을 하라는데 귀찮아서 그냥 바로 다음으로 넘겼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디바이스 선택하라는데요. 그냥 컴퓨터로 선택했습니다. 이후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프로필이 나오는게 각 프로필별로 채널을 설정할 수 있는가 보더라구요. 그래서 봇이 콘텐츠 추천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후 다음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그럼 진짜 완전히 끝납니다. 메인페이지가 나옵니다. 좀 섬뜻한 킹덤이 나오네요. 


잘 나오는지 확인할라고 하니까 이게 성인콘텐츠라고 하여을 인증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고 귀찮아..ㅠㅠ


인증은 늘상 하던대로 휴대폰으로 인증을 완료 하였습니다. 


6자리 숫자가 핸드폰으로 날아오겠죠? 그 6자리를 입력하고 인증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넷플릭스의 상징과 같은 로고가 나오면서 영화가 시작됩니다. 


킹덤 볼려고 온건 아니구요. '사냥의 시간'이라는 영화를 보려고 왔구요. 나름 잘 봤습니다. 나중에 리뷰할게요. 덕분에 '빅쇼트'도 함께 봤습니다. 예전엔 빅쇼트가 경제 공부한다고 봤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어렵고 재미도 없었는데요. 이번엔 좀 더 재미있네요. 이번에는 각 세 케릭터들이 고뇌하는 방법을 보면 예전보다 더 재밌는것 같더라구요. 물론 여전히 재미는 없습니다. ^^ 암튼.

이번에 네플릭스를 시청하면서 좋은 점보다는 단점이 좀 보이더라구요. 

첫째. 배속이 없네요. 지루한 부분은 스킵하면 좀 중요한 장면을 놓치기에 배속으로 돌리는데 배속이 없습니다. 스킵도 10초 뒤로, 앞으로가기가 있긴 한데 몇번 누르면 잘 안되요. 동영상 다운받아서 재생하는 것 만치 편하지는 않더라구요.

둘째, 화질이 별루에요. 좀 화질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나봐요. 못 볼정도는 아닌데요. 최신영화나 넷플릭스에만 있는 영화가 아니라면 다운 받아 보는게 나을 것 같아요.

셋재. 돈이 나간다. 이게 제일 단점이죠? ㅋ


그럼에도 언제든 부담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원하는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은 무시 못하겠죠? 클라우드 시대인데 진짜 외장하드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것 같네요. 


이것으로 넷플릭스 가입방법 및 요금제,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