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농협 ATM 출금하기(ft 체크카드)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예전에 어머니가 자꾸 창구에서 돈을 출금해서 약 3년전에 통장으로 돈찾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었는데요. 

2017/11/15 - [경제이야기/금융] - 통장으로 돈 찾기(통장으로 출금하기)

이번에는 농협 체크카드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어머니는 이제 돋보기 안경 쓰시고 이젠 잘 찾으세요. 그런데 이번엔 어린 조카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난번 체크카드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었죠?

2020/06/09 - [경제이야기/금융] - 농협 atm 현금 입금 해보자.

이번엔 농협 체크카드로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크게 다를게 없는데요. 그래도 이번에 다시 한번 점검해 보아요. 일단 농협체크카드를 ATM 카드 투입구에 넣어주세요. 우측 상단에 있죠?


하단 아래 모니터를 보시면, 예금 인출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아이들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모두 어려운 단어들이네요. 인출, 예금, 계좌이체, 지방세 등등등... ^^ 돈을 찾기 위해선 '예금인출'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투입구에 카드 불법 복제에 대한 부착물이 있는지 학인 및 신고해 달라고 하네요. 아까 카드 투입구에 아무것도 없었죠? 확인을 눌러 주세요.


사진을 보면, 비멀번호 입력하기 전 불법카메라에 노출 되지 않도록 충분히 가리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좀 웃깁니다. 


'얘네(농협)들 뭐냐?' 지들이 보안에 안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우리보러 잘 하라는 듯 들리네요. 은행측에서 신경 써야 할 일 아닌가 싶네요. 여튼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숫자 키패드가 나옵니다. 예전엔 정렬이 정해졌었는데 이제는 숫자 정렬이 랜덤방식으로 바꼈습니다. 어찌됐든 4자리 숫자를 눌러주세요.


이후 찾으실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모니터에 보이는 금액중 찾으실 금액이 없으면 기타 금액으로 눌러 주세요.


우측 하단에 숫자 키패드가 나옵니다. 금액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모니터 가운데 보시면 오만원권만 출금 가능하다고 하니 5의 배수로 출금해야합니다. 그 외의 배수라면 자리를 옮겨 주세요. 저는 일단 5만원 뽑았습니다.


이후 2만원은 다른 ATM기에서 출금했습니다.


아래 출금기는 만원권만 출금이 되네요. ^^


원하는 금액을 입력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출금 금액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 주세요. 


해당 계좌에 이상이 없으면 아래와 같이 거래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명세표 발행에 대해 나오는데요. 저는 평소에는 받지 않습니다. 명세표를 받으실 경우에는 '예'를 눌러 주세요. 


카드와 명세표를 나오는 투입구를 확인해서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찾고 찾던 돈은 안가지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돈도 꼭 가지고 가세요. 저도 한번 그런적 있었습니다. ㅋ 근데 안 찾아가면 경고음 나요 ^^


찾으려는 돈을 현금 투입기에서 찾습니다. 금액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그후 제일 중요한 놓고간 물건이 없나 확인하는 것입니다. 간혹, 지갑이나 핸드폰 혹은 가방을 놓고가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데 거의 사람들이 손을 대지 않더라구요. 혹은 창구에 맡기던가 합니다. 시민의식~ ^^


통장으로 돈찾는 방법이나 체크카드로 찾는 방법이나 비슷합니다. 다만, 용어가 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것으로 농협 체크카드로 ATM을 이용하여 돈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