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유안타증권 공인인증서 재발급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돈은 많이 없지만 통장은 적지 않아서 하반기부터 줄줄이 공인인증서 갱신과 재발급을 해야 하는데 그 신호탄은 유안타증권이네요. 예전에 갱신한 내용이 있기도 한데요. 

2018/08/25 - [생활정보] - 유안타 증권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이번엔 갱신기간을 놓치는 바람에 다시 재발급 받았답니다. 아참... 그 공인인증서 없애고 다른 방안을 검토한다고 했는데 모바일로 바이오인증앱을 이용해서 본인확인했는데요. 그게 공인인증서 대용인지는 좀 확인이 필요한 것 같네요. 암튼 오늘은 당장 유안타증권 공인인증서 사용해야하니 재발급 발행해 보아요.


먼저 유안타증권으로 갑시다.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메인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로 고고고~


페이지를 이동하면 공인인증서에 대해 나오는데요. 저는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해 재발급을 할 예정입니다. 클릭해주세요.

.

제일 먼저 주민등록번호로 고객정보확인을 합니다. 따라서 13자리 주민등록번호 입력하시고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안내에 대한 동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또, 스크롤을 내리면 또 동의 사항 나옵니다. 필수항목만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후 본인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휴대폰 본인명의 인증을 했습니다. 확인 눌러주세요.


고객확인 절차인데요. 계좌 기본 정보를 먼저 입력합니다.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기입해주세요.

이후 스크롤 하여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시면 기존에 등록했던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확인을 한번 더 진행합니다. 저는 제 휴대폰번호와 자택전화번호로 2중 확인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휴대폰 본인명의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휴대폰 명의 확인에 대한 각종 동의를 해주시고 스크롤을 내려 개인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성별,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 번호, 인증번호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본인확인의 휴대폰 본인명의 확인에 미확인에서 '확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그럼 인증은 모두 마쳤으니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동디스크를 선택한 후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10자 이상이며, 영문자, 특수문자, 숫자를 받드시 포함되어야합니다. ^^


이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는데요. 상단은 범용인증서라 1년에 4,400원을 내구요. 저는 그냥 용도제한용 은행의 인터넷 뱅킹만 할 예정이기 때문에 용도제한용으로 진행하려구요. 


아~ 범용공인인증서는 아래 링크 참고 하세요.

2020/03/06 - [경제이야기/금융] - 농협 범용공인인증서 발급하기

2017/08/07 - [경제이야기/신용관련] - △ 본인 명의의 핸드폰 없이 공인인증서(범용포함) 받기 - 우체국 편 (추천)



하단에 보시면 용도제한용인증서 있죠? 수수료 없고 인터넷 뱅킹에 사용할 땐 이걸 써야합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간단히 본인 개인정보입력이 있는데요. 저는 자동으로 기입이 되어 있어서 확인하고 넘어갔습니다. 


확인을 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저정할 수 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옮길 수 있는데요. 유안타증권은 모바일이 안되더라구요. 증권사 HTS같은 걸 깔아야 하나 싶은데... 암튼.... 인증서 재발급이 되었으니 확인해 봐야겠죠?


확인해 보니 재대로 잘 되었네요. 유안타 즈우건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니 잘 되네요.


이것으로 유안타증권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