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SC제일은행 300불 이하 수수료가 부활하다. 읔~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늘 아주 슬픈 소식을 들었습니다. 바로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이 300불 이하인 입금에 대해서 일부 수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다음달 즉, 2월부터는 수수료 10달라(8~9불정도 되는듯합니다.)를 떼어간다고 하네요. ㅠㅠ 그동안 참 꿀이었는데... 사실 10불은 너무 큰 수수료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그동안 SC제일은행에서만 제공하고 있던 참 좋은 서비스였는데요. 이제는 다른 곳을 알아봐야하나 싶네요. 사실 SC제일은행이 저희집에서 멀어서 메리트가 떨어졌습니다. 그렇다고 바로바로 찾지도 않는 돈이라 굳이 옮길 이유는 없는데... 혹 300불 이하 수수료가 제일 적은 곳을 좀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300불 아래로 다 수수료를 떼는 건 아니고 100불 아래는 수수료를 떼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 저는 구글에서 유튜브 및 블로그 수익이 보통 250불 정도 나오는데요. 아주 저한테는 최적의 통장이었는데 아쉬움이 큽니다. 다른 방법은 일단 세컨 계정을 옮길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300불 이상의 수익을 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세컨 계정은 뭐 방치한치 삼백만년이라.... ^^ 


원래 올해부터는 300불 이상 수익을 내자는 계획이였는데 공부를 병행하는 바람에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했던 초창기 목표였다면 지금은 월급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을 블로그 유튜브였는데 세상 참 만만치 않죠. ^^


뭔가 좀 좋은 방법이 있으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유튜브는 그렇다쳐다 블로그 수익은 조금씩 상승되는 것 같아요. 예전엔 좀 수익에 관련된 내용을 많이 포스팅 했는데요. 그땐 300불 이상 벌긴 했는데 그렇게 많은 수익도 아니고 제일 우려스러운 글쓰는게 재미가 없어져서 그냥 블로그를 운영하되 재미를 포기하면서까지 수익을 쫓진 말자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보니 4년전엔 수익이 300불 이상 몇달 나오다가 2년전엔 다시 원래 평균 100불 정도 수익이 내려갔습니다. 아 이때 이게 그냥 부담없이 쓸때의 수익이구나 싶더라구요. 그런데 지금은 자연스럽게 포스팅이 쌓이다보니 수익은 200불 정도에 안착을 한 것 같아요. 그냥 하루에 6~7불 정도 되면 그냥 그렇구나 하고... 2~3불 찍히면 오늘은 장사가 안되네.. 하다가 10불 이상 찍히면 뭐가 잘 팔렸나 싶더라구요. 그런데 연도가 변할수록 그 그액이 상승하는 것 같아요. 


올해 지날 때쯤 되면 300불은 자동적으로 올라가는 건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유튜브 영상도 이제 만들 컨텐츠가 생겨 올리려고 하는데 올 1년은 공부좀 하자는 생각에 미루고 미루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 일도 바빠져서 자꾸 공부하는 시간이 줄어 줄 만큼 더 공부(기술사)에 할애하고 있습니다. 

2021/01/24 - [전기 이야기/전기기술사] - 발송배전기술사 기초수학 5회전 완료.

올해만이라도 300불이였던 기준이 100불로 낮춰짐에 따라 당분간 수수료는 그냥 떼어가도로 납둬야겠습니다. 그런데 요즘 은행이 좀 뭔가 변화가 있는 것 같아요. 대출도 잘 안해주는 것 같고... 특판은 늘고... 또 사람들이 현금을 은행에 맡기질 않은 것도 있는것 같고, 연체자도 많이 늘어나는것 같고... 그렇다보니 은행엔 돈이 없고 그나마 있는돈도 부동산, 주식 등으로 흘러가 이런 일이 나는게 아닐까 합니다. 수수료 10불에 온갖 부정적인 소릴 했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