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금융

농협 금융인증서 발급해봤습니다. usb 안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이번엔 농협 공용인증서, 공동인증서라고 하죠. 벌써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습니다. 원래 갱신을 통해서 바로 업데이트 할려고 했으나, 기존 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하고 싶어 일부로 만료 했습니다. 공동인증서 말고 금융인증서로 받을려고 했습니다. 몇가지 있긴 한데 그나마 금융인증서가 제일 낫다 싶어서 진행해 봤습니다.

저처럼 금융인증서가 필요하신 분은 이번 포스팅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되고, 기존 인증서가 필요한 분은 제가 예전에 포스팅 링크 참고 바랍니다

2017.12.14 - [경제이야기/금융] -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해 보아요~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해 보아요~

안녕하세요? 2017년 마지막 달이 되니 뭔가 새로 해야 할 것들이 많이 생기네요. 특히 공인증서가 그렇네요. 지난주에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법인 공인인증서가 1년 만료되어 며칠전 갱신하면서

wellourlife.tistory.com

지금부터 금융인증서 한번 볼까요?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구요. 인증기간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늘어나서 정말 좋네요. 1년은 너무 짧은것 같아요. 원래 대부분 모바일로 인체나 잔액 확인을 하는데 인터넷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 금융인증서 발급했습니다. 일단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야겠죠? 

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 상단에 인증센터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하시면 아래와 같인 인증센터가 나오구요.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보이시죠? 저희는 금융인증서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이동한 페이지를 보면 기존과 아주 유사하죠. 금융이라는 이름만 갖다 붙인것 같은 느낌입니다. 일단 본 페이지보시면 이용자ID 나오죠? 당연히 기억이 안나시지요? 일단 아이디부터 조회해 볼게요.

이용자 ID 조회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인증방법인데요. 저는 계좌번호로 해서 계좌비밀번호 기입후 조회했습니다 .

조회하시면 아래와 같이 아주 친절하게 영문 한자 한자 가르쳐 주구요. 뒤에는 숫자입니다.

기억해 두셨다가 입력해야겠죠? 확인후 본페이지로 다시 갈게요.

이용자 아이디에 기입하신후 주민등록번호, 이후 금융인증서 체크박스는 자동이라 건드실 것 없구요. 바로 확인해 주세요. 

그럼 늘상 하는 약관동의죠. 다 필수라 전체 동의 하시면 됩니다. 

모두 체크 해주시고 '동의함'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보안매체 및 계좌번호 입력이 나옵니다.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 입력해 주세요. 이후 농협에 등록된 번호로 ARS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받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등록된 번호가 나오구요. 본인의 번호가 맞는지 확인후 전화번호 승인요청 진행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81번이 뜨는데요. 이 숫자를 볼때 쯤 농협에서 전화가 옵니다.

당근 들을 필요도 없이 순식간에 81눌러 인증되었다는 말과 함께 끊습니다. 이후 결과 확인을 눌러주세요.

이상이 없다면 보안정보 입력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농협에서 받은 보안카드를 뒷면을 참고하여 기입하시면 되겠죠? 저는 01번 앞 두자리, 10번 뒤 두자리입니다. 이후 확인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잘 기입했다면, 고객정보 입력으로 이동하구요. 성명 및 전화번호 기입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예전 번호라 바꿔서 기입했습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인증서 받기가 나옵니다. 클릭해 주세요.

클릭하면 USB 선택하라는 창이 아니라 금융인증서비스를 시작합니다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그대로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확인코드가 뜨는데요. 농협에서 문자가 오는데 그 문자에 아래 87을 해당 번호로 입력해서 보내면 됩니다. 이전에는 대부분 모니터 화면에 나오는 숫자를 ARS에 오면 보내준거라면 이건 문자가 와서 그 문자온 곳에 해당 숫자를 기입해 회신 즉, 문자를 보내는 방식입니다.

기존방식과는 좀 다르죠. 간단하게 문자를 받아서 두개 숫자를 그 번호로 보내면 됩니다. 

이상이 없다면 금융인증서비스 가입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가입정보를 확인후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자리구요. 아무도 모르게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한번더 반복해서 비밀번호 확인하는거 아시죠?

이상이 없으면 아래와 같이 금융인증서를 발급했다는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발급했으니 한번 해봐야겠죠? 좌측 금융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똑같이 개인정보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똑같이 숫자를 문자 온 번호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인증서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우리가 아까 6자리 설정한 번호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농협 계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복잡해 보여도 해보면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매번 USB를 꽂아서 쓰는것도 불편했고, 그렇다고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건 좀 보안상 위험한것 같고... 여차여차해서 이번에 사용하게 됐는데요. 써보면 알겠죠. 요즘은 다 모바일이라서...

암튼, 이것으로 농협 금융인증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