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T플랜 안심 2.5G는 무제한이지만 좀 불편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제가 얼마전 아니 벌써 6개월 전 이야기지만, 핸드폰을 바꾼후 예전에 사용하던 요금제에서 다른 요금제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 의무 3개월정도 약정으로 써야 하는 요금제로 해야했거든요.

2018/08/07 - [IT이야기] - sk T끼리 35에서 T플랜 스몰 요금제로 변경


T플랜 에센스를 사용하다가 핸드폰 요금이 할부금 포함해서 10만원이 넘어가서 이전에 사용했던 T플랜 안심 2.5G로 변경했습니다. 제가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고속에 데이터를 받을 필요도 없기 때문이죠.


아~ 이 요금제를 사용한건 쓰던 요금제여서 불편함점을 잘 못느낀것도 있고 또,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할 수 있는 최저 가 요금제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한달 동안 이 요금제를 다시 사용했는데요. 예전엔 불편함을 잘 몰랐는데 다시 써보고 바로 에센스로 재가입했습니다. 재가입 땐 1일로 하는 거 아시죠?

2020/08/04 - [IT이야기] - SK 요금제 변경하다... 이왕이면 1일에 하자


T플랜 안심 2.5G는 다시 써보니 어떠한가?

첫째 속도가 문제이긴 문제였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건 시사, 경제 유튜버 방송을 틀어놓은채 운전을 하거나 이동을 하는데요. 버퍼가 많이 생기는 건 아니지만 한두번씩 끊깁니다. 다시 로딩해서 잡아주긴 하는데 좀 불편합니다. 또한, 뭔가 중요하거나 놓쳤다고 생각했던 영상을 찾으려고 영상을 왔다리 갔다리 하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마음을 비우거나 집에가서 찾길 바랍니다. 딜레이가 되서 사용하기가 좀 불편했습니다.

 


둘째 아까와 같은 이야길수 있는데요. 이게 한번 영상이 연결해서 보면 그나마 버퍼링 없이 좀 보는데요. 핸드폰에서 꺼내 뭔가를 찾거나 시작할 때 좀 버벅됩니다. 스마트폰에 제일 중요한 게 민첩성인데 스마트폰을 보고 우둑하니 서 있게 만들게 됩니다. 시간에 로스가 좀 발생합니다. 마치 리모컨으로 tv를 켜면 tv가 부팅되는 느낌~ 셋째 제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2.5G가 아마도 5일도 못가서 다 소진한 걸로 압니다. 이 2.5G까지는 속도가 그나마 괜찮은데 그 이후부터는 정말 쉣입니다. 저는 사실 2.5G면 보름은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데 유튜브를 소리만 듣는다고 해도 영상도 나오기 때문에 데이터가 많이 소진 되더라구요. 


이리하여 원래 사용한 티플랜 에센스로 돌아갔습니다. T플랜 안심 4G도 있는데요. 속도가 2.5G보다는 빠르다고 하는데... 인터넷 검색해보니 좀 이 녀석도 좀 애매하다고 하더라구요. 나중에 한번 직접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T플랜 안심 2.5G는 열흘 사용하고 바로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좀 별루였습니다. 

T플랜 안심 2.5G에서 T플랜 에센스로 약정 때문에 넘어갔는데 돈 좀 아낄라고 T플랜 에센스에서 T플랜 2.5로 옮겼는데 역시나 아닙니다. 결국 T플랜 에센스 다시 넘어간 경험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