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애드센스 2차 승인과 무한검토에 대하여

반응형

지난 번에 이어 애드센스 2차 승인과 무한검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지난 2월에 티스토리를 시작하여 며칠 전인 7월 초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무려 6개월만이죠.

처음 몇 번은 애드센스로부터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 메일을 받았으나, 이후 거절 메일조차 오지 않았습니다. 말 그대로 무한검토에 빠졌습니다. 거절 메일이라도 와야 수정할 텐데 막연히 기다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안타까움에 다음 분들이 시행착오를 덜 겪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글을 쓰게 됐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2차 승인을 어떻게 하면 빠른 시간안에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애드고시를 졸업하면서 얻은 경험, 커뮤니티, 책을 통해 얻은 정볼르 바탕으로 개재한 의견이오니, 다소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미리 알립니다)


먼저 2차 승인 절차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1차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이라면 이제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힘든 2차 승인을 받야합니다. 저는 유튜브로 우회하여 왔기 때문에 애드센스 '기타 '제품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애드센스로 부터 승인 받아야 했습니다.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좌측에 내광고 클릭 후 기타제품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그럼 블로그 주소를 기입하면 됩니다. ex) xxxx.tistory.com




이후 승인 받기 위한 코드를 애드센스로부터 가져옵니다.



이후 애드센스에서 코드를 복사하여 <head> 태그 뒤에 붙입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하세요~! HTML/CSS 편집 클릭합니다.



이후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HEAD>뒤에 붙입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 후 저장하세요~!



이후 애드센스에 가서 코드 복사 확인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얼마 전에 애드센스에서 승인 요청 하니 '3일 또는 그 이상 소요 됩니다'라고 바뀌었습니다. 일명 '무한검토', '무한대기' 가 걸린 후 많은 사람들이 메일을 보내 확인 요청이 있기에 바뀐 것 같습니다. (사진이 있네요)




암튼 이렇게 메일을 보내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다했습니다. 나머지는 이제 신께 맡기면 됩니다.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블로그에 계속적으로 글을 올리는 일이겠죠~!



2월 초에 애드센스에 승인요청 한 후 하루 최대 2일 정도면 승인 메일 왔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6번의 애드센스 업그레이드 요청이 거부 되었습니다. 물론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명분으로 발목을 잡힙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승인 받기가 어려웠습니다. 2월 당시 30개의 글을 게시했습니다. 글 수는  5000자 3개, 2000~3000자 대부분, 최소 1000자 이상으로 했지만 승인되지 않습니다. 정말 지긋지긋한 메일입니다만 나중에 무한검토 걸린 후에는 승인 거부 메일이라도 왔으면 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결국 애드센스 개정 해지를 요청까지 합니다.




하지만 뭔가 아쉬움이 생겨 재연결 후 다시 도전 합니다. 이후 2월에 시작하여 7월에 되니 다음과 같은 메일이 옵니다.




승인 메일이죠. 정말 근래에 이렇게 기쁜 적이 있던가 싶었습니다. 정말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란 생각과 대행업체에 맡겨야 하나 싶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어렵게 되니 정말 블로그에 애착이 생깁니다.



2차 승인과 무한검토에 대한 생각.


1. 2차 승인을 받기 앞서 카테고리는 3개 이하, 게시글은 10개 이상이어여 하며, 하루 방문객이 100명 이상이면 도전 해 볼만 합니다. 사실 제가 짦은 기간 약 2달 내에 2차 승인 내신분 얘기 들어보니 부족한 건 방문객이였다고 생각합니다. 1개의 글에는 사진이 1장만 넣으라는데 그건 아닌듯합니다. 8개 정도 넣는 분들도 계시잔 너무 많으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자는 1천자를 기준으로 하되, 게시판의 글이 100개 정도 된다면 500자도 괜찮을 듯합니다. 저도 게시글 100개의 최소 500자에 대부분 1천자로 추후에 맞췄습니다. 이렇게 하고 방문객수는 10명 일 때 했습니다. 블로그 개설 시간이 짧다면 글과 방문객이 중요하고 블로그 개설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게시글 수가 중요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2. 무한검토를 걸린지 3개월 되니 무한검토가 풀려 있었습니다. 오류인지 알고 다음날 회사 나가서 보니 무한검토가 여전히 풀려 있어 재입력 했습니다. '기타 제품'에 제 블로그 주소 입력 하고 코드 복사하여 블로그에 기입 후 확인 한 후 승인 요청을 다시 했습니다. 이후 바로 승인 메일이 날라왔습니다. 무한검토가 무슨 기준으로 풀리는지는 모르지만 검토가 풀리고 바로 승인이 되었다는 것이죠. 불타오르는 사랑이 금방 식듯이 당장 뭔가 해야겠다는 의욕 보다는 시간을 갖고 승인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처음 승인하시는 분들이  가끔 실수 하시는게 1차 승인과 2차 승인을 혼동하시더라구요! 자기 블로그가 수익창출이 되는건지 확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내광고를 클릭 한 후 광고를 만드신 후 홈페이지에 업로드 후 상태가 '신규'에서 '활성'으로 변경이 되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만 몇 시간 뒤에 광고가 기재되니 몇시간 내지는 하루정도 기다려 보시면 됩니다. 여전히 '신규'라고 명시 되면 아직 최종 승인이 나지 않은 것입니다. 




정리 


1. 

- 블로그 개설일이 3개월 미만이라면 게시글을 30개 이상이며, 방문자수도 100명이상 일 시 도전해볼만합니다.(물론 제가 쓴 양만큼은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블로그 개설이 6개월 이상이라면 게시글은 100개 이상, 방문자수는 상관없으며, 글자수는 최소 500이상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방금전에 말씀 드렸습니다)


2. 무한검토는 3개월 후에 풀렸습니다. 이후 승인 블로그 재입력하고 블로그에 코드 복사 후 승인 재요청. 이틀 후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3. 본인이 승인이 여부 확인은 애드센스에 '내광고'가서 광고 생성 후 본인 블로그에 삽입 후 몇 시간 후 '신규'인지 '활성' 인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신규이면 최종승인이 되지 않은 것이니 2차 승인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아무쪼록 제 경험담이 다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17/08/02 - [블로그] - # 애드센스 티스토리 수익 인증(첫달 ㅠㅠ)

2017/07/17 - [블로그] - 네이버 애널리틱스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