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애드센스 티스토리 수익 인증(첫달 ㅠㅠ)

반응형

애드센스 티스토리 수익 인증


안녕하세요? 몇년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다가 올해 초 티스토리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글쓰기가 약간의 용돈벌이가 될 수 있다고 하여 시작한 애드센스. 6개월의 애드고시에 시달리다가 반 쯤 포기한 상태였는데요. 승인만 목이 빠져라 기다리다 무한검토에서 가까스로 탈출하게 되었습니다. 승인만 나면 소원이 없겠단 생각 뿐이었는데 이제 첫 달 수익인증까지 하게 되네요. 아주 작은 수익이지만 저에겐 감동이네요.



실망하셨나요? 너무 작죠? 그래도 저에게는 큰 의미가 있어요. 왜 그런 얘기 있잖아요 과수원 농부가 썩은 사과를 보고 좋아하니까 옆에 있던 다른 농부가 썩은 사과 달릴게 뭐가 그렇게 좋냐고 물으니 작년에는 열매가 하나도 맺지 않았는데 올해는 그래도 썩은 사과가 달린것만 해도 너무 고맙다고 한 이 얘기. 지금에 제 상황과 비슷한 것 같네요. 감개무량합니다. 

아무튼 일단 계산을 해야죠! 8.75불... 환율에 따라 계산해 봅니다. 


총 금액 1,118*8.75 = 9,782.5원


나름 승인 후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했지만 금액이 적긴 적네요.  (그래도 기분은 좋네요 .미쳤나봐요^^) 꼭 어릴 적 게임하는 느낌도 있고, 블로그 하는 재미도 두배가 되어 더 열심히 하게 되네요

수익만 딱 올리기 민망해서 나름 수익 분석을 해 봤습니다.(1달 분석이니 신뢰하기 어려우나 한 번 점검차 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7월 3 승인을 받았으니, 한 달 조금 안 됩니다. 총 28일입니다.

총 방문객 : 2,941



승인나기 이전에는 가끔 글만 올리고 7월이 되서야 본격적으로 블로그 시작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월부터 6월까지 온 방문자보다 7월 한 달이 더 많습니다.

 

7월 평균 일일 방문객 : **명(승인 시점 계산시 약 106명)


다음은 애드센스에서 보여주는 수익그래프입니다.

 7월 초에는 아주 저조하다가 7월 중순부터 들쑥날쑥 하네요 ^^

하루 2달러 넘은 적도 있어요 완전 신기했죠. 한편으론 시스템 오류인가 싶었죠.



방문자 수 당 평균 수익률 

1일 **명 방문 시 : 약 3**원 

1일 ***명 방문 시 : 약 3**원 


*00페이지 뷰당 : 약 **4원


티스토리 승인 준비하며 수익 관련 다른 티스토리 가보니 어느 블로거가 방문객 1,000명정도 되면 2,000원/일 정도에 수입이 생긴다고 봤는데. 저도 첫달 해보니 비스무리하게 나오네요. 물론 아직 한달 밖에 안됐으니 더 떨어질 수도 더 오를 수 있겠죠 ^^

한 달 하면서 느낌점은 정말 티스토리는 블로그에 글쓰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 해야겠어요. 돈 번다는 생각으로 하면 정말 힘들것 같네요. 글과 이미지, 저작권, 편집 등 시간이 은근히 많이 들어요. 물론 저는 그래도 재밌네요~!


8, 9월은 한 번 쯤 애드센스 내에 페이지 RPM이나 노출 RPM등에 대한 내용을 숙지해서 블로그에 잘 적용토록 해야겠습니다. 또한 광고수익도 좋지만 고정 방문객이 많아질 수 있도록 양질의 컨텐츠 준비도 잘해야겠습니다.

보여주기 창피한 수익이지만 철판깔고 공개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인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