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2 일렉트릭 리빙 - 콜리 크러처 지음 / 최지원 옮김 / 나비랑 북스

반응형

일렉트릭 리빙 - 콜리 크러처



전기공학 엔지니어가 쓴 책이라 기대가 컷다. 나 역시도 전기 관련한 일을 종사하기에 반가운 마음이었다. 또한 기존에 '끌어당김의 법칙'이 어떠한 원리로 이뤄지는 건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니 믿지 못했다. 이번 이 책을 통해 과학적인 접근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해하게 되니, '왜 생각으로부터 조심해야 하는지',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살라는 이유'에 대해 알게 됐다. 책을 읽는 초반에는 몇 년전에 읽었던 '시크릿'이 기억났다. 같은 류에 책이지만 너무 달랐다. 사실 잘은 기억 나지 않지만 생각하는대로 그 대상이 끌려 온다는 법칙이었다. 그 당시에 읽으면서 생각만하면 되고 우주는 나에게 당겨진다는 것으로 생각했다. 읽으면서 황당하기도 하고 이상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 책이 그때 당시에 같이 읽었으면 정말 좋았겠단 생각이 들었다. 시크릿의 과학적 접근법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왜 세상이 ​끌어당김의 법칙 속에 당겨지는지에 대한 과학적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고전물리학과 양자물리학을 나눔으로써 나의 과학적 지식을 한층 높여 준 건 확실하다. 이 책에서 나오는 참고 동영상 두가지 중 관찰자에 의해 결과가 달라지는 것은 너무나도 충격적이었다. 그 내용이 끌어당김의 핵심 내용이자 기존에 설명하지 못한 끌어당김의 법칙의 과학적 접근으로 '내가 생각하는 것이 창조인 것이다'라고 생각된다. 시크릿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내용은 크게 끌어당김의 이해와 적용을 크게 두 파트로 나뉘었다. 이해에서는 상당히 흥미 진진하고 과학적 접근을 통해 설명이 통괘할 정도였다. 물론 과학적 이론을 설명이 쉽게 되어 있으나 몇몇 부분은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 인터넷 서칭만 뒷받침된다면 폭넓게 이해 할 수 있다. 내가 워낙 공부에 담을 쌓고 살았지만 원소주기표 118개는 같은 양성자로 되어 있고, 그 수에 따라 성분이 달라지는 대목도 가방끈 짧은 내 과학적 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됐다. 또한 이해를 돕기위해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은 신의 한수 였다. 정말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해당 물리학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아울러 그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동영상도 섭렵하게 되어 관련 과학 교육 동영상도 보게 되니 뭔가 뿌듯함이 생긴다. 




또 아울러 공부가 아닌 정말 앎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걸 느꼈다. 챕터 중 적용 파트는 상당히 어렵게 느껴졌다. 거의 몇 번을 반복해서 읽었다. 이해되는 부분은 이해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몇 번 읽어보아도 이해가 가지 않았다. 결국, 이 책을 몇 번 읽어 봐야 된다는 의무감이 생겼다. 또한 인터넷을 검색하고 동영상을 봐야 될 것 같다. 다만 다른 책처럼 카페 같은 장소가 있어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장이 없어 아쉬웠다.

책을 읽고 나서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과학적인 방법으로 증명하고 접근하니 내가긍정적으로 살아야 하는지 알게 됐다. 뭐든지 내가 생각하는 대로 되는 구나?  사실도 더 와닿는 계기였다. 어쩌면 많은 명사가 같은 말을 해왔던 이유도 그들이 양자학에 접근하기도 전에 법칙은 설명할 없으나 그렇게 하니까 정말 그렇게 되더라 그러니 너희도 해봐라. 설명은 할수 없지만 정말 믿으면 된다니까 근데 어떻게 설명한 방법이 없네... 같은 입장이 아니였을까 한다. 전기업을 하고 있는 사람이 이렇게 책을 잘 쓸 수 있다는 사실에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위안을 얻는다. 물론 이 분도 교수이지 않을까 생각 되지만.


일렉트릭 리빙
국내도서
저자 : 콜리 크러처 / 최지원역
출판 : 나비랑북스 2013.10.22
상세보기

추천도서

2017/02/17 - [독서] - #11 잠재의식의 힘 - 조셉머피 지음

2017/06/17 - [독서/자기계발] - #67 유쾌한 창조자 - 제리&에스더 힉스 지음 / 조한근, 박행국 옮김 / 나비랑북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