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테이프 끈끈이 제거 이 것이 답이다! (직접 테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요즘 일교차가 큰 날씨네요. 환절기때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테이프 끈끈이 제거'에 대해 이야기 나누겠습니다. 테이프 끈끈이나 테이프 자국 제거하기가 생각보다 힘듭니다. 자로 긁기도 하고 신문을 대고 다림질도 하고 인터넷에 나온 방법들로 해봐도 말끔하게 제거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본인이 인터넷에서 나온 꿀팁을 실생활에 해보면 기대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테이프 끈끈이 제거의 갑오브 갑이 그것이 무엇인지 하나씩 하나씩 확인해 봤습니다. 

최악의 테이프 끈끈이를 찾아라~!


먼저 테이프 끈끈이가 심하게 붙어 있는 무언가를 찾아봤는데 어렵지 않게 발견했습니다. 바로 저희 어머니의 차를 섭외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초보운전이시라 몇달 전 후진하다가 그만 튀어나온 벽을 보지 못하고 부딪혀 트렁크가 안으로 쑥 밀려들어갔습니다. 그런데 트렁크가 열리진 않을까봐 한번 열었는데 트렁크가 절대 닫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테이프로 차 트렁크 부분을 도배하여 아래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되었습니다. 직접 만져 보니 끈끈이가 완전히 이 되어 버렸습니다. ㅠㅠ. 


테이프 자국을 지우기 위한 제품은 4개로 선정했습니다. 다른 기준은 없습니다. 단지 인터넷에서 많이 이야기되는 제품과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했습니다. (휘발유는 그 날 주유소에서 주유하며 조금 얻었습니다)


1. 물파스

2. 썬크림

3. 에프킬라

4. 휘발유(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물파스 

물파스는 양이 작아서 테이프 끈끈이가 심한 곳만 톡톡 묻혀서 닦아 봤습니다. 수건을 이용해 손 끝으로 문지러 닦아 봅니다.

 


2. 썬크림

선크립 짜다가 소리만 듣고 많이 나올줄 알았는데 화면은 되게 조금처럼 보이네요. ㅠㅠ 원래 조금인건가요?. 뿌린 부분의 끈끈이만 닥아야 하는데 어디 닦니...ㅠㅠ

.


3. 에프킬라

에프킬라로도 뿌려서 테이프 끈끈이를 수건으로 닦아 봤습니다. 



4. 휘발유 - 어린이는 따라하지마세요. 화재에 위험이 따릅니다.

휘발유는 바르기가 불편하여 바닥에 신문지 깔고 조금 부어서 수건으로 닦아봤습니다.



1~4번까지 바르고 수건으로 닦았습니다. 그러니 아래 사진처럼 한 제품이 유독 잘 닦였습니다. 보이시죠? (아래 사진에서 위에 사진은 닦기 전, 아래 사진은 닦은 후 입니다)



뭐가 제일 잘 닦일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제일 잘 닦이는 제품은 '4번 휘발유'입니다.. 정말 쓱 밀립니다. 아래 동영상 보시면 저도 모르게 '휘발유가 잘 닦이네'라고 내 뱉었네요. (제 목소리가....ㅠㅠ) 정말 잘 닦입니다.



동영상 찍으면서 조금 아쉬운 점은 다른 제품도 좀 더 듬뿍 발라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직접 해보니 확실히 물파스, 썬크림, 에프킬라는 테이프가 녹으면서 힘을 주어 밀려 나가는 느낌이었다면 휘발유는 녹아서 닦여지는 느낌입니다. 다른 제품은 '녹는다 + 힘을 주어 밀어낸다'는 느낌이지만, 휘발유는 ' 녹는다 + 닦아낸다'의 느낌이었습니다.



많은 양의 테이프 자국이나 끈끈이를 말끔하게 제거하실 때는 휘발유를 생각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다만 휘발유의 경우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 하면서 얼룩덜럭한 테이프 자국을 말끔하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지저분한데도 아무말 없이 타신 어머니께도 죄송하네요. 



이것으로 테이프 끈끈이 제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는 동영상과 꿀팁이 정말 꿀팁인지 확인하는 이야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어머니가 너무 좋아하시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