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역시 의자는 시디즈~! (T500HLDA 사용후기)

반응형

2년 전 만해도 집에 있는 책상앞에 앉을 일이 거의 없어 정말 흔하디 흔한(나무로 된 얇은) 의자 구해서 책을 읽거나 인터넷을 했죠. 그런데 장시간 앉아 있을라니 정말 힘들더라구요. 게다가 의자 앉는 부분에 못처럼 약간 뾰족하게 튀어 나온 부분이 있어 잘 못 앉으면 바지 올이 다 나가는 거예요. 너무 속상해서 결국 의자를 바꾸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책상보다 중요한 게 사실 의자잖아요.


시디즈 T500HLDA 의자를 장만하다.


의자를 바꾸면서 제일 고민 한 점은 보급형으로 살지 고급형으로 살지였습니다. 그래도 허리를 보호해주고 엉덩이 붙이고 오래 앉아있고 싶은 생각에 결국 고급형인 시디즈 T500HLDA를 장만했습니다. 이 의자를 주문하기 전, 친구 집에 있는 시디즈 의자를 앉아봤습니다. 10만원대 의자인데도 무난하더라구요. 보급형과 고급형의 차이는 사이즈와 중량감이 아닐까 합니다. 보급형은 의자가 넘어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반면 고급형 의자는 절대 넘어지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게중심도 잘 맞고 묵직함이 있습니다. 보급형은 잠깐 잠깐 앉으 실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은 30만원 대....

제가 작년에 구매할 땐, 290,000원 정도였습니다. 어느 사이트에서 구매했는지 한참 찾았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저도 네이버 최저가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네이버에 같은 모델로 검색해보니 지금은 320,000원 정도 합니다. 가격이 오른 건지 아니면 모델이 조금 다른 것인지 몰라도 가격은 조금 상이합니다. 어느 사이트에서 구매하시 건 본사에서 직접 의자를 배송해 주고 간단히 조립도 해 줍니다.. 보급형은 택배로 배송된다고 하네요.


시디즈 의자의 장점


1. 요추를 잘 잡아줍니다. 저한텐 이게 제일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제가 의자에 앉으면 배가 나와서 그런지 몰라도 거의 눕듯이 앉는 스탈인인데 이 의자가 요추를 딱 잡아주니 허리가 의자에 밀착되어 있어 장시간 앉아 있어도 무리가 가지 않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시켜 주는 듯합니다. 저는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2. 틸트의 강도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의자가 뒤로 기울어지는 것을 틸트라고 합니다. 의자가 힘이 없으면 뒤로 확 제껴지고 의자의 탄성이 너무 좋으면 나무 의자같죠. 그런데 그런 틸트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좀 틸트를 좀 강하게 게 하되, 뒤로 힘을 주어야 할 정도로 설정해놨습니다. 이게 좀 설명하기 애매하네요. 강도 조절은 레버를 돌려서 하기에 단계가 딱 없어요. 자신에게 적당하다 싶은 만큼의 강도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또 기울여지는 정도가 5단계까지 있습니다. 저는 3단계까지만 합니다. 4단계만해도 누운듯 한데 5단계하면 이거 의자 넘어질 것 같은 느낌이 들죠. 그런데 절대 넘어지지 않습니다. 공부할 때는 3단계 영화나 동영상 볼때는 4단계, 낮잠 잘때는 5단계 이렇게 예를 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절하긴 쉽습니다.  



3. 등받이가 시원하고 탄력 있다.

등받이가 면으로 되면 여름엔 덥고, 냄새 나는데 이건 그물망처럼 되어 시원하고 탄력도 있어 좋습니다. 거기에 망이 약간 등을 편안하게 받쳐줍니다. 탄력좋은 해먹같은 느낌입니다.



4. 시트 조절 가능, 장시간 공부시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시트 각도 조절, 발걸이 조절, 발걸이 높이 조절, 목 배게 조절 등 내 몸에 딱 맞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트도 쉽게 탈부탁 가능하여 바로바로 세탁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비싸다. 30만원이면 왠만한 책상과 의자사는 금액이죠~ 이 부분에는 저도 할말이 없네요.


2. 의자틀이 검은색이라 먼지 쌓인게 잘 보입니다. 워낙 제가 잘 치우는 스탈일이 아니라서요. 의자를 한참 사용하다가 우연찮게 틀을 보니 먼지가 쌓인게 눈에 보이더라구요. 화이트 계열이었다면 보이지 않았을 텐데... 이건 장점일수도 단점일수도 있겠네요.



1년 사용한 총평


의자의 무게가 있으니 편안하게 기댈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양반다리 앉고 의자에 앉는 습관이 있는데 10만원대는 양반다리하기엔 시트가 조금 작았는데 이 제품은 넉넉합니다. 사이즈와 무게가 꼭 회장님 의자 같이 편합니다. 사무실 의자도 편하긴 한데 정말 허리를 딱 잡아주고 편안해서 사무실 의자도 사비를 써서 이 의자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의자 바꿀 일 있으시다면 시디즈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