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SC제일은행에 애드센스 수익 확인 [외화통장만 있을경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번 애드센스에 SC제일은행외화 통장을 계좌 등록했습니다. 카카오뱅크냐 SC제일은행이냐 기로에서 결국 SC제일은행으로 만들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 확인하세요.

2017/10/08 - [블로그] - 애드센스에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등록하다~!

이번에는 애드센스에서 SC제일은행로 수익지급 관련 내용과 입금된 내용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도 처음 애드센스를 하는 상황이고 주변에 자세히 물어볼 사람도 사람도 없어 뭔가 꼭 하나씩 빠지는데 이번에도 하나 빠졌네요. 


애드센스에서 수익지금 메일이 날아오다.

 


보시는바와 같이 바로 어제 새벽 자고 있는데 뜬금없이 메일이 날라옵니다. 아침에 온건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21일 결제되고 22일에 통장으로 지급 됩니다. 지급이 완료 되면 아래 사진처럼 지급 기준액 100%에서 0%로 바뀝니다. 그리고 또 100불을 달성해야 지급된답니다. 100불이 최저금액입니다.



저는 3달 합산해서 받은 금액입니다. 약 총 250불정도 되네요. 27만원 정도인데요. 저도 적지 않은 돈이라고 생각은 들지만 애드센스 하는 분들이라면 하루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지 알면 큰 금액라고 하긴 힘들어요 그래도 기분은 좋네요. 글쓰며 돈 받는다는 게. 아무튼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금 받았습니다. 그런데 실감이 하나도 나지 않습니다. 왜냐? 통장에 찍히지 않습니다. 통장으로 정산해야 하는데 은행까지 너무 멀기도 하고 일하다 말고 어딜 갑니까? ^^

구글에서 내 SC제일은행 계좌에 정확히 지급 된거 맞나?


계좌 지급에 대한 메일은 날아왔으나, 눈에 보이거나 손에 들어온 돈이 없다보니 별 감흥이 없습니다. 혹자는 수익이 들어오면 그때부터 눈돌아가서 블로그를 미친듯이 한다는데 전 뭐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잘 입금 되었는지 확인 차 제일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해 봅니다.

 

SC제일은행 고객센터 1588-1599에 전화하면 ARS 안내에 따라 이동하시면 '외화' 관련한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그럼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의 6자리, 그리고 계좌번호를 말씀 한 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자신의 비밀번호를 누르면 입금금액에 대해 알려 줍니다. 저도 입금관련하여 확인차 전화 드렸다고 하니 이런 방법으로 알려주네요~! 소숫자리 둘째짜리 까지 가르쳐 주고 또 돈이 들어왔다니까 기분이 이상하더라구요.

아울러 한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주네요. 외화통장만 가지고 계시지말고 통장 하나를 더 개설하라고 가르쳐 주시네요. 이름이 '두드림 통장'을 개설하면 인터넷뱅킹을 통해 돈이 입금된 내역을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준비할 시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도 같은 지역에 있는 곳이 아니라면 사업자 소재지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지점에 방문 시 재직증명서 내역에 포함되어야 할 사항은 한번 지점의 문의 한 후 방문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도 함께 만들라고 하네요. 각종 혜택(스타벅스 및 놀이동산 할인해택)도 있다고 친절하게 알려주시는데 감동 할 뻔했네요. 

저는 이 사실을 몰랐습니다. 제가 지방에 살기에 지점에 방문했을 때는 외화 통장 개설이 처음인 건지 아니면 그 날만 그런건지 일일이 해당 지점에 관련 서류 문의해서 준비해서 갔더니 갑자기 또 등본을 떼어라고 합니다. 등본떼로 가는데 너무 우울하더라구요. 시간이 빠듯해서 완벽하게 준비해가고자 했는데 좀 스트레스좀 받았죠. 급하다 보니 또 개인소지품도 잃어버려 정말 그지같은 하루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고객센터에 친절정도가 고맙기까지 하네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이렇게 친절하고 고객의 편의를 생각하며 일처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외화통장만 덜렁 개설하면 돈 입금은 고객센터 SC제일은행 고객센터 1588-1599로 문의해야 한다. 이왕 통장개설 할거라면 '두드림 통장'으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자.[체크카드 포함] 그래야 정말 돈들어 온거 보고 미친듯이 블로깅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외화통장 개설하면서 두드름 통장 꼭 만드세요. 저처럼 한 번에 할 일 두번에 하시지 바랍니다. 이것으로 첫 수익 지급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