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SK텔레콤 레터링 삭제 및 추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이번은 레터링 삭제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가 예전에 다니던 직장은 외부사람을 만나야 할 자리가 많았습니다. 특히 처음 뵙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그때마다 명함도 돌리고, 제 이름을 많은 분들게 알리기 위해 이때 레터링을 사용했습니다. 레터링 문구는 제 이름이었죠! 그러나 지금은 이직하여 그럴 필요가 없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레터링을 설정하여 제 이름을 알리고 싶지 않은 상황에도 번번히 제 이름 석자를 알려야했습니다. 그래서 레터링 삭제를 하려고 확인해 봐도 매년 티월드 홈페이지가 업데이트 되다보니 어느 페이지를 가야하는지 한참을 해맸습니다. 몇번 시도하다가 며칠 전에 드디어 설정 변경하였습니다. 저처럼 레터링을 삭제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 레터링 추가 및 변경하고 싶은 분들도 도움이 될 겁니다. ^^


- 레터링 삭제 및 추가

제일 먼저 T월드 홈페이지 검색하여 본인 아이디로 접속합니다. 상단 중간 카테고리 보시면 'my T'를 클릭해주세요. 아래 참고하세요. (제가 아는 몇 안되는 남자그룹인 방탄소년단이네요! ㄱ ㄱ ㅑ ~ )

'my T'에서 '기본정보'에서 '사용중인 상품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한참을 찾았네요. 저는 기본정보에 있을 거라 생각 못하고 '부가서비스'란 항목만 한참을 찾았습니다. 

사용중인 상품서비스로 들어오시면 세가지 탭이 나옵니다.'요금상품', '부가서비스', '결합상품'. 중간에 나오는 부가서비스로 이동합니다. 아래 참고하세요.

이동하시면 각종 부가서비스를 받고 있는 것과 제공하는 서비스로 나뉩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고, 무료로 많이 이용하고 있었네요.^^

암튼 스크롤을 쭉 내리시면 '레터링'이라는 항목을 보실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 있습니다. 아래 참고 바랍니다. 

해지할 수 도 있구요. 아예 레터링을 삭제할 수 도 있습니다. 일단 클릭해보세요. 그럼 자신의 현재 또는 설정 되어 있던 레터링의 역사를 볼수 있습니다.

저는 사실 이름이었습니다만, 포스팅하기 위해 HELLO로 추가해놓았죠, 그럼 삭제하는 방법은 우측 '삭제' 버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정말 삭제할거냐고 물어보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참 쉽죠~ 

혹시 추가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추가'버트을 누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편집창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문구를 편집창에 기재 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사실 레터링 추가 및 삭제 등의 설정 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다만 여기까지 찾아오는 경로가 헷갈려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번 정리하고 나니 저도 바로바로 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SK텔레콤 티월드 레터링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