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카드

우리카드 해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 번 우리은행에서 계좌개설하면서 창구직원에 추천으로 카드 2개를 만들었습니다. 원래 통장만 만들기 위해 간 자리였기에 카드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 자리에서 몇분만에 선택한 카드. 제가 가지고 있는 두 장의 카드와 중복되네요. 그래서 오늘 우리카드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몇개 살펴보면,

첫째, 카드는 가위로 싹뚝 잘라 버리면 끝으로 아시는데 그렇지 않아요. 카드만 없어진 거지 계속 연회비가 발생할 수 있기 개인정보도 유출 될 수 있기에 해당 카드사에 해지 요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둘째, 카드 해지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절대 그런일 없다고 합니다. 차라리 불필요한 카드를 가지고 있어 연회비가 연체되는 일이 생기는 일이 더 많다고 하네요.

셋째, 연회비를 이미 납입하셨다면, 남은 기간 만큼 돌려 봤을 수 있으니 해당 카드사에 문의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쓰지 않는 카드라면 하루 빨리 해지 하는게 낫겠죠.

 

- 우리카드 해지하기

저는 우리카드에서 신용카드와 후불하이패스카드 총 2장을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하였습니다. 한번 보시죠~ 홈페이지 가시면 '나의 카드'> '분실신고/재발급/해지'>'카드해지/취소'순으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우리카드 홈페이지링크입니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홈페이지

그럼 아래와 같이 아이디 로그인하라는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그럼 전 일전에 우리카드를 통해 공인인증서로 등록을 하였습니다. 따라서 저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각자 진행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고, 등록을 하지 않았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 간단히 인증합니다. 이후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우리카드 공인인증서 로그인

그럼 카드 해지 관련된 페이지가 나옵니다. 페이지 상단에 주의사항에 대해 나옵니다. 몇가지 짚고 넘어갈게요.

1. 해지거래 가능시간은 평일 09:00~18:00시까지 입니다. 공휴일과 토요일, 일요일에는 해지가 안됩니다. 실제로 해보니 안되네요.

2. 해지후에도 사용하신 대금 특히, 무승인이용액(후불교통카드, 보험료 자동이체등)이 대금 청구 될 수 있습니다.

3. 앞서 말한바와 같이 연회비 반환금액은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일할 계산하여 산정한답니다. 

주의사항이 인지되었다면 바로 카드를 해지토록합니다. 저는 하이패스후불카드는 좀 나중에 써볼까 했지만 위비할인카드에 앞서 해지해보니 하이패스카드 먼저 해지하라고 하네요. 따라서 후불하이패스도 해지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카드 선택'에서 '우리 후불하이패스카드'로 선택합니다.

우리카드 카드해지

이후 스크롤을 내리면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여 해지하는 방법을 진행합니다. 간단하게 인증서 암호 입력하고 확인 클릭해 주세요.

우리카드 카드해지

그럼 해지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팝업창으로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후불하이패스 해지는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위비할인카드 해지 진행하겠습니다.

우리 후불하이패스카드 해지

아래처럼 위비할인카드를 진행합니다. 앞에서 한 방식과 동일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위비할인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위비할인카드 해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한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우리카드

처음 후불하이패스 해지처럼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위비 할인카드 해지

이후 가지고 있던 카드를 꺼내 마그네틱이라고 불리는 금속을 제거해 주세요. 이후 가위로 싹뚝 잘라 주시면 됩니다.

후불하이패스 마그네틱 제거

은행원께서 하나 만들어 달라고 해서 거절하기 어려워 발급 받았는데 마음이 좋지 않네요. 단호하게 거절하는게 오히려 모두에게 더 나았지 않았나 싶네요. 이것으로 우리카드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