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카드

삼성카드 해지는 좀 유별나네요.

반응형
삼성카드 해지는 좀 유별나네요.

제가 얼마전 은행에 갔다가 창구직원에 제안으로 카드를 하나 발급했습니다. 은행에 갈 때마다 느끼지만 카드 만들라고 요청하는데 거절을 몇번 해도, 하나만 만들어 달라고 계속 제안하니 거절하기 힘듭니다. 그렇게 만든 신용카드가 벌써 3개인데요. 그 중 지난 번에 우리카드 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이번에는 삼성카드 해지 신청을 인터넷으로 진행했습니다만, 결국 ARS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제가 생각 하기에는 저 같이 삼성카드 1개 소지한 분들은 ARS로 하고, 삼성카드 다수 보유하고 있는 분들 중 1개를 제외한 나머지를 해지 할 경우는 인터넷으로 진행 가능할 듯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삼성 카드 인터넷으로 해지 대해 알아볼게요. 

삼성카드

-  삼성카드 인터넷으로 해지하기

우선 네이버에 '삼성카드'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이동한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전체메뉴' 보이시죠? 클릭해 주세요.

삼성카드 메인페이지

클릭하시면 아래사진처럼 고객센터 > 해지신청 > 카드해지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해지 항목을 어느 홈페이지나 찾기 어렵네요.

삼성카드 카드해지

카드 해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있는 카드 해지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삼성카드 해지 신청

그런데 여기서 카드 해지하려면 두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첫번재는 공인인증서 등록과 삼섬카드 홈페이지 가입입니다. 저는 둘다 하지 앟았기에 바로 등록과 가입을 했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 등록입니다. 간단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삼성카드 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를 등록 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번호 앞에 6자리와 뒷 7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이후 '공인인증서등록'을 클릭해주세요.

삼성카드 공인인증서 등록

클릭하시면 등록할 공인인증서 클릭후 비밀번호 입력하시면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는 마칩니다.

삼성카드 본인인증

아래 사진처럼 등록되었습니다. 이후 '홈으로' 버튼을 클릭하여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처음에 했던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다시 진행합니다. 절차는 앞에서 한 세번째 사진까지 과정은 동일합니다. 

인증서를 등록한 후 인증서로 로그인 해도 간편 가입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메세지 창이 뜹니다. 당연히 가입을 진행해야겠죠.

간편회원가입은 이름, 주민번호 앞에 6자리와 뒷자리 1자리를 입력한 후 휴대전화로 본인인증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휴대폰 인증

이후 PIN번호 등록하라고 합니다. 4자리 숫자구요. 4자리 PIN번호 만들어 아래 사진처럼 마우스 표시를 클릭하여 기입한후 다시 한번 더 PIN번호 확인 기입하면 회원가입은 완료됩니다.  

삼성카드 간편 회원 가입

간편회원가입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사용하지도 않은 카드 때문에 가입하고 등록할 절차가 많네요. 아래처럼 또 다시 홈으로 이동됩니다. 그럼 다시 위에 세번째 사진까지 반복하시면 됩니다. 번거롭죠. 그래서 만약 제가 삼성카드 다시 하라면 ARS로 이용하겠습니다. ^^

카드 해지 신청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검색됩니다. 삼성카드에 발급한 모든 카드가 검색 됩니다. 저는 상섬카드 한개 발급했습니다. 또한 우측 상세페이지를 클릭하면 카드 관련 정보가 나옵니다. 해지할 카드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해지 사유를 골라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카드해지

그런데 아래처럼 '보유한 모든 카드를 선택한 경우에는 해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라고 나옵니다. 혹시 해지 사유를 바꿔보지만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삼성카드 홈페이지 밑에 보면 ARS전화번호 나와있습니다. 직접 ARS에 전화하여 해지 신청했습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타 1588-8700에 전화하시면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ARS로 진행해도 해지가 안된다고 상담사 통화 후 해지하라고 하여 처음부터 상담사 연결해서 카드 해지 건으로 전화했다면 당담하시는 분 연결한 후 해지 하시면 됩니다.

삼성카드 대표전화번호 1588-8700

가입은 쉬워도 해지는 참 번거로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드 해지가 번거롭다고 카드 해지 신청하 않고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해지 되는 것 아닌거 아시죠? 잘못 하다가 신용등급 하락에 신용불량자도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상단에 걸어 둔 링크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삼성카드 해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1588-8700 삼섬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하는게 제일 빠르고 편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