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 스토리/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학점은행] 시간제 수업 학점인정 신청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게요. 한동안 너무 학점은행에 대한 이야기가 없었네요. 각설합니다. 이번 달 7월부터 학점은행 인정신청기간이에요. 8월에 학위를 신청해야 하는 분들은 서둘러서 준비해야죠. 저도 작년 이맘 때 학점인정 신청하여 9월에 우편으로 정보통신공학사 학위 받았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17/09/17 - [학점은행 스토리/학점은행 소식] - 학점은행제로 공학사 학위를 받다 - 정보통신공학사

이번 포스팅은 시간제 수업을 이수한 후 학점은행에 학점인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매년 4번의 학점인정기간이 있죠. 통상적으로 3개월에 한번 1, 4, 7,10월 진행합니다. 7월이 되자마자 지인이 학점은행 진행하고 있는데 찾아와 학점인정 신청 봐달라고 해서 며칠전 사무실에서 같이 신청완료했습니다.

-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시간제 수업 학점인정 신청하기

학점인정기간이 되면 홈페이지 접속하기 전에 직접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링크가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저희는 학점인정 신청하기 위해 첫번째 '온라인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 등 각종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동하면, 온라인 신청 안내입니다. 신청 절차에 대해 간략하게 나와 있으니 확인하시고 이해했다고 체크박스에 체크 한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가 나옵니다. 한번 쭉 살펴 보세요. 이후 스크롤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동의합니다'에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온라인 신청안내입니다. 좌측 카테고리 보시면 1~7단계 과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제 제 창은 1단계를 뺀 나머지가 대부분 회색창으로 되어 있어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지인 분의 계정으로 들어가 초반 부분은 찍지 못했습니다. 이 단계 다음부터는 스크린샷 했습니다.

좌측 카테고리를 확대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럼 4단계에서 '시간제 등록'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시간제 등록에 대한 안내해 줍니다. 그럼 숙지하였다고 체크박스에 체크 하신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시간제 수업에 대한 '학습구분', '학습과목명', '학점', '성적', '년도', '이수학기', '대학명'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제가 입력한 것 참고하세요.

전공필수로 하고 PC활용1, 멀티미디어 개론, 학점은 3, 성적은 일자리로 끊데, 소수점 첫째자리에서 반올림입니다.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민감한 혹은 창피한 정보는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이후 결제하기 클릭해주세요.

결제하고 클릭하시면 시간제 수업 외에 자격증, 독학학위 등 모든 결제를 한번에 할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아래 참고 하시고 저희는 이번 포스팅에는 시간제 수업만 신청하기에 6학점만 올립니다. 이후 '학점인정신청 결제'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결제할 것 같지만, 또 동의서를 구합니다. '사전 동의서'에 동의한다고 체크한 후 확인 클릭해주세요. 체크 박스 아래에는 자신의 이름과 날짜 나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또 물어보네요. ㅠㅠ 6학점에 대한 학점 신청 결제 진행합니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일반적인 계좌이체나 카드 결제에 대한 금융관련 창이 나옵니다. 우리가 매번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 나오는 창과 똑같습니다. 똑같이 진행하시면 되고, 1학점 당 1,000원이므로 6,000원 결제하면 되겠죠? 결제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결제완료 창이 뜹니다.

그럼 현재 신청현황에 가보시면 신청이 접수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학점은행 관계자분들이 학점인정기간에 바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허나 학점신청을 빨리 받아야 할 경우제 지인은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  3차 기사 필기 시험에 응시해야 하기 때문에 원래대로 한다면 시험응시가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학점인정 신청하자마자 학점은행에 전화하여 학점인정 신청 바로 진행해 달라고 하면 최대한 빨리 학점인정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시일이 급한 분들은 빠르게 접수한 수 바로 학점은행 상담실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은 빠르면 3일 정도, 시간제는 2주안에 신청완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 다르겠죠. (일명 아다리가 안맞아서 시간 버리는 경우 많습니다. 학점은행 상담실로 바로 전화한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이것으로 학점은행에 시간제 수업 학점인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자격증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혹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