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 스토리/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학점은행 학사학위 증명서 발급해 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기사 및 산업기사 정기 시험 접수 마지막 날입니다. 얼른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며칠전이죠?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태양광)을 접수했습니다. 

2020/02/27 - [전기 이야기] -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태양광) 시험을 접수하다...

오랜만에 학점은행 학사학위 증명서를 발급해 봤습니다. 굳이 발급 할 필요 없는데요. 한번 그 타전공 연계하여 48학점을 이수한후 공학사로 학위를 취득해도 기사시험에 응시가 되는지 궁금해서 진행해 봤는데요 결과적으로... 잘 되네요. 이 이야긴 다음 시간에 하고 먼저 48학점 이수한 학점은행 학사학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학점은행 홈페이로 가셔서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우측 상단에 '증명서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처럼 증명서 신청이 나옵니다. 맨 상단에 '학위증명서 증명서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발급받고자 하는 전공이 나옵니다. 저는 전공이 2개라서 일단 정보통신공학으로 선택한 후 학점 학점인정내역을 확인합니다.

48학점 맞죠? 이후 세부사항을 확인후 체크박스에 체크 후 다음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온라인 증명서 발급이라고 나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온라인 증명서 발급'이 나옵니다. 그럼 저희는 국문 한 통을 결제하면 되겠죠? 1통당 500원입니다. 이후 각자 편한 방식을 선택해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무조건 신용카드~ 500원이라도 카드로!!!


결제가 완료되면 신청 성공완료가 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확인을 누르시면 인쇄 가능 프린트가 나옵니다. 그 프린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바로 인쇄 하시지 마시고, 시험 인쇄 하세요. 저는 500원 날렸습니다. 당연히 그건줄 알았는데 제가 프린터기를 몇개 임의로 설정을 해놓아서 날렸습니다. 시험인쇄 한후 이상이 없으시면 그 때 증명서 인쇄 바랍니다. 


인쇄를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개인정보는 제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


48학점 타전공 연계를 통해 학위 증명서나 140학점 이수해서 받은 학위 증명서나 똑같네요. 이것으로 타전공 연계 학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지금 학위증도 보니 학사 학위증이라고만 나와 있어 타전공인지 뭔지 모르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