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 스토리/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학점은행] 자격증 학점인정 신청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지난 시간에 시간제 수업 학점 인정 신청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자격증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제 수업보다 훨씬 간단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시간제 수업 학점인정 받는 방법은 아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8/07/07 - [학점은행 스토리/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나] - [학점은행] 시간제 수업 학점인정 신청하기

거두절미하고 바로 바로 보겠습니다. 처음은 시간제 수업과 동일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에 '각종 신청 클릭해주세요

이후 당연히 로그인 해야겠죠?

로그인하시면 각종 신청 안내에 대한 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단계까지 있으나 중간 단계에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단 Flollow me~

사진이 좀 없어졌는데요.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학적정보가 신청하는 것이기에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동의하고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후 체크박스에 체크 후 확인해 주세요. 그럼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하시고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온라인 신청안내 입니다. 좌측 카테고리를 확대해 볼게요.

그럼 4단계의 '자격'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죠? 클릭하여 이동해 주세요.

이동하시면 자격 학점 인정 신청 안내문 숙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증빙해야 할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대한상공회의소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제출할 서류가 없습니다. ^^

쭉 한번 읽어보세요. 학사는 자격증 3개, 전문학사 2개입니다. 타전공은 1개네요. 안내문 숙지한 후 체크박스에 체크 한 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자격학점인정 신청하기가 나옵니다. 아래 보시면 자격증명 우측 하단에 돋보기 보이시죠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학점인정 신청하기

2015년 이후에 취득한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일자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면 검색하면 다 나옵니다. ^^

후 자격명, 취득일, 자격번호, 등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사진이 누락되었습니다만, 어려울것 없습니다. 예를 들어 밑에 취득한 '사무자동화산업기사'라고 예를 들며, '자격증'명에 '사무자동화'만 기입하면 자격증명이 자동 완성됩니다. 취득일은 '합격일'이 되고, 자격번호는 자격증에 모두 기재되어 있습니다.그대로 기입해주세요. 아~ 자격증이 구분할 때 '교양', '일반', '전공'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오기재 하면 학점은행에서 전화와서 설명해 줍니다. 사진이 있으면 참 좋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요.양해 부탁드립니다.그럼 하단과 같이 기입한 자격증에 대한 내용이 아래와 같이 표기 됩니다. 결제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자격증 학점인정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학습자등록 및 학점원별 신청학점 확인으로 이동됩니다. 자격에 전공필수와 일반선택에 대해 확인해 봅니다. 전공자격증은 모두 전공 필수로 들어간다는 것 아시죠? 전공선택으로 들어가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이후 좌측하단에 결제하기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학점인정 결제하기

결제하기에 동의 박스에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제수단은 편하신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자격증 22학점 신용카드로 완료된 내용을 학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럼 현재 신청현황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고 싶을 땐, 마이페이지>각종 접수현황>현재 신청현황을 클릭해 보시면 2018년 3분기 학점인정신청현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이것으로 학점은행을 통해 자격증 학점인정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