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기 이야기/전기기사, 산업기사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태양광) 시험을 접수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올해의 목표중 하나가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태양광)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작년에 시작하고 싶었지만 접수기간을 놓쳐 올해를 기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이번엔 접수일 되자 마자 신청하였습니다. 또, 저희 동네가 시골이다보니 가까운 다른 시에서 시험을 봤었는데 이번엔 저희 동네에도 응시할 수 있는 장소가 생겼더라구요. 접수하는 방법 한번 볼까요? 별건 없습니다. 저희가 저번에 경력으로 해서 진행하는 건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2017/09/27 - [스터디] - 큐넷 경력 증명서 제출하는 법 [증명서 서류 제출하기]

2018/03/16 - [학점은행 스토리/실질적인 STORY] - 학점은행(학점인정증명서)으로 큐넷에 응시자격서류 제출하기

아.. 학력증빙이 처음이신 분은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법이 있으니 그 방법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저처럼 추가로 증빙하는 경우는 우편으로 발송해도 되구요~

자 그럼 신재생에너지발전기사 태양광 접수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별거 없어요. ^^ 일단 큐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페이지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이 있으니 로그인 해주세요. 처음 보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가입해야겠죠?


그럼 좌측 상단에 원서접수라고 보이시죠? 그걸 클릭해 주세요.


저는 큐넷 원서 접수 시작시간인 10이전에 접속했지만, 5분전부터 버퍼링이 걸리네요. 접수자가 몰려 계속 대기가 뜹니다.

천천히 접수해도 됩니다. 물론 접수자를 적게 받는 시험장이나 경쟁이 치열한 지역은 얼른 신청해야겠지만요.


저는 좀 지나서 접수를 다시 했습니다. 하단에 그림처럼 정기시험에 대한 접수를 받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접수하기'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응시종목명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재생에너너지만 치고 검색하니 종목이 우측에 뜹니다.


요렇게 나오면 중간에 체크박스에 체크 하신후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잘 확인하세요. 이상한 시험 접수하는 경우가 간혹 생기더라구요.


그럼 서류심사를 합니다. 저는 일전에도 학력을 많이 증빙을 해서 이렇게 됩니다. 학력증빙도 서류를 예전에 보냈던 것 같은데 요즘엔 그냥 온라인으로 제출 가능하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맨 하단에 추가 학력은 제가 학위를 하나 더 받고 서류 제출을 하지 않은 상태라 그럽니다. ^^


이후 경력증명인데요. 경력증명하는 방법은 이 페이지 상단에 있죠?? 그 것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응시가능여부가 나옵니다. 그 중에 택 1 한후 다음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면제과목은 없으니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장애여부도 없기 때문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후 시험 장소 선택이 있는데요. 전에는 저희 동네가 깡촌이라서 시험 보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갔는데 혹시나 해서 검색해보니 우리 동네에도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맨날 1시간 30분 전에 출발했는데 이제 20분 전에가도 되겠어요. 유후~


장소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쵸? 이것도 잘 확인하세요~ 기능사 시험 봤을 때 어떤 분은 학교를 잘못 알고 오셔서 낭패를 본 적이 있습니다. 감독관이 전화를 해주긴 했는데 시험을 봤을지는 모르겠네요.


모두 이상없는지 확인후 결제해야겠죠? 필기 검정수수료 19,400원을 결제 합니다.


결제 방법은 편한 방법대로.....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


저희는 이 참에 수험표도 뽑죠. 수험표를 출력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제 해야할 건 열심히 공부하는 것 뿐이겠죠? 이것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사 시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