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서멀구리스 인터넷 구매...

반응형

얼마전 제가 가지고 있던 서멀구리스를 다 썼습니다. 4g 작은 사이즈의 들어 있던 서멀구리스인데요. 제 노트북은 물론 회사 컴퓨터 및 다른 친구가 빌려달라고 할 때마다 주니 금방 쓰네요.(그래도 한 2년 썼네요) 한번 구매해 두면 정말 오래 쓰죠. 그런데 이게 필요할 때 찾으면 없는 게 서머구리스입니다. 동네 컴퓨터 가게 가니 1회용 쓰고 버리는 종이 포장으로 된 서머구리스가 3,000원 달라고 하길래 좀 놀랐습니다. 500원이나 1,000원에 산적은 있었는데 3,000원에 사서 너무 억울하더라구요. 

2017/10/12 - [TIP] - ● 노트북 쿨러가 심하게 돌 땐 - 노트북을 청소하자

따라서 서머구리스 미리 하나 사뒀습니다. 조만간 제 세컨 노트북 청소도 해야하기에 구매했습니다. 서머구리스가 1,800원입니다. 그런데 택배비가 없어서 좀 놀랐는데요. 알고 보니 우편으로 옵니다. 

거의 5일정도 걸린 듯합니다만 급한 것 아니니까 괜찮습니다. 제가 구해한 곳은 아래와 같구요. 혹시 급하게 필요하신 분이라면 다른 곳에서 택배비 2,500원 주고 구매하시고, 그렇지 않은 분이라면 저처럼하시면 될 것같아요.

지난 번에 산 구리스는 약간 옅은 파란색이나 하늘색 계열이었는데요. 이번에 산 구리는 하얀색입니다. 예전건 좀 묽은 느낌이 있었는데 이번건 좀 다르네요. CPU, VGA, CHIP에 사용하구여, 전도율이 좋고 저항은 작다고 합니다. 전기적인 저항도 없다고 합니다. 써멀구리스에 특징이 아닐가 합니다. 열을 빨리 식히는기 위함이죠.

용량은 4g이고 중국에서 만든 저가제품이 아니라 Made in Korea 네요. 아직 사용은 해보지 않았지만 압도적인 상품평을 믿습니다. 추후 사용하면 다시 한 번 포스팅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