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

2.5인치 하드디스크 리더기 ((HDD,SSD, USB 3.0) 구매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얼마전 노트북이 고장이 나서 데스크탑을 구매했습니다. 당연히 부품을 사서 조립했구요. 노트북 폐기할 때 건질만한 부품을 하나씩 조립PC에 달았습니다.

2018/07/26 - [IT이야기] - 노트북 폐기 시 건질만한 부품은?

2018/07/28 - [나의 이야기] - 데스크탑을 15년만에 조립하여 사용하다

이후 2.5인치 SSD와 HDD를 데스크탑에 탑재하려고 했으나, SSD만 달고 HDD는 달지 않았습니다. 새로 2테라짜리로 달고 나니 케이블이 하나 부족해서 달지 않았구요. 또 HDD가 500기가이기에 백업용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예전 친구가 리더기하나 샀던걸 기억해서 저도 리더기만 하나 사서 집에다가 모셔두려구요. 외장하드가 2개 있는데 하나가 불안해서 거기에다가 넣고 있으려니 제 역사와 같은 사진이 한 순간 다 날아가지 않을까 싶어 2.5 HDD에 넣어놓고 서랍에 보관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리더기만 하나 구매했구요. 네이버에 '하드디스크 리더기' 치면 나옵니다. 

기존에 5인치와 2.5인치 모두 인식하는 제품이 있긴 합니다만, 부피도 크고, 전원도 연결해 줘야해서 굳이 그럴 필요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리더기로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2.5인치 HDD와 SSD만 됩니다. 5인치 짜리는 안됩니다. 이게 제일 아쉽네요. 가격이나 보관이나 사용하는 법도 간단해서 좋긴 한데 말이죠.

- 2.5인치 하드디스크 리더기 ((HDD,SSD, USB 3.0) 구매

제일 먼저 네이버에 하드디스크 리더기 라고 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좌측 맨 위에 있는 유니콘 2.5인치 HDD/SSD USB 3.0이면 9,900원 입니다. (택배비 미포함)

제품 구성은 아래와 같구요. USB 3.0이기에 속도는 빠릅니다. 물론 SSD는 빠를 것 같은데 HDD도 속도가 잘 나올지는 저도 궁금하네요

 하드디스크 리더기  제품명칭

오후에 주문했는데 하루만에 받았습니다. 리더기니 뭐 틀별할 건 없습니다. 다른 건 빼고 리더기만 봅니다.

유니콘이라고 적혀 있고, 저는 좀 의외인게 왜 5인치는 돌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2.5인치는 유에스비 케이블의 전류로 돌릴 수 있으나, 5인치는 전류가 딸려서 그런가 싶기도 합니다. 

 하드디스크 리더기

직접 연결해서 사용해 봤는데요. 속도도 빠르네요. 혹시나 싶어 5인치 짜리에도 연결해봤는데 안되네요. 포트는 잘 맞는데요. 하드디스크 돌아갈 때 진동이 느껴지지는 않네요. 아~ 이게 계속 아쉽네여. ㅠㅠ

2.5인치 하드디스크 리더기 (SSD,HDD)

전에 외장하드 파우더에다가 넣으니 딱 맞습니다. HDD거 마치 외장하드처럼 보이네요 && 5인치 형리더기를 하나 더 사야싶네요. 2.5인치 HDD,SDD 리더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