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야기/일반

토스 설치하고 충전해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웰라입니다. 작년부터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기 위해 토스로 충전하고 있는데요. 토스 설치 방법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토스 충전하면 카카오뱅크 송금처럼 정말 편합니다.

우선 토스를 설치해야겠죠. 저는 아이폰이라 '앱스토어'에서 받았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좀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스를 검색해서 설치를 해주세요. 저는 이미 설치를 해뒀기 때문에 열기로 표시 되어 있는데요. 어플을 깔아주세요. 다 설치후 어플을 실행하시면 아래 우측사진처럼 토스 로그가 로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약관 동의를 해주시구요. 저는 전체 동의한 후 아래 두 개의 선택 동의는 해제했습니다. 이후 휴대폰 본인 인증해 주세요. 사진은 없는데 4자리 숫자가 나오구요 이후 ARS로 전화가 오면 바로 4개의 숫자 입력하면 됩니다. 


이후 토스로 현금 충전 할 때 계좌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일단 연결할 계좌번호가 가물가물해서 건너 뛰기 했습니다. 뒤에 연결하는 방법 나오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후 토스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특이하게 4자리에 영문자 1개구요. 제가 작년에 할 때만 해도 4자리였는데 업데이트 되었네요.


다시 한번 설정한 비밀번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일단 토스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됐습니다. 그러나 은행 계좌와 연결이 되지 않으면 소용없으니 계좌연결을 해야겠죠. 


설치가 다 끝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허용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화면 아래에서 좌측에서 2번째의 '조회'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중간에 '계좌 ?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우측 사진처럼 계좌연결이라고 나옵니다. 계좌연결로 이동합니다.


은행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가 할 때만 해도 공인증서하고 은행 ID로만 했었거든요. 당연히 은행ID야 기억이 나지 않아 공인인증서로 했는데 좀 복잡한데 이번 계좌번호로 진행하는 경우는 꽤 심플하네요.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ARS 숫자 두개 넘으면 끝이에요. 정말 편합니다. 일단 계좌번호 넣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출금 인증 번호 2자리 나옵니다. ARS전화 요청하여 전화 오면 인증번호 누르시면 됩니다. 이후 5자리 비밀번호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계좌가 연결되었다고 합니다. 아까 우리가 최초에 '계좌 ?원'이였는에 '계좌1과 0원'으로 변경된 걸 알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 터치 아이디 사용하기로 했네요. 


충전을 한번 해볼까요? 토스 충전은 더 쉬워요. 첫화면에서 하단에 '조회'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기에 사진 하나가 빠져있는데요. 조회에서 '토스머니'라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우측사진처럼 입금과 출금이 나눠져 있는데 저희는 토스로 돈을 넣을 것이기에 입금으로 이동해 주세요.


입금 금액을 넣어주시고 보내기를 클릭하면 어느 출금게좌에서 충전할 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우측 사진 보면 농협계좌에서 10만원 충전(입금)을 했습니다. 즉 농협계좌에서 토스머니로 입금을 하겠다는 것이죠. 터치패드에 지문인식하여 충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10만원 송금 완료 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뭔가 대개 복잡할 것 같은데 막상 해보면 아무렇지 않아요.


작년만해도 공인인증서로 인증하는 것이 번잡스러웠는데 계좌번호로 진행하니 깔끔하네요. 저는 토스 충전은 마일리지 구매하기 위해 충전하고 있답니다. 이것으로 토스 설치 및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